-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 글로벌행정학과, 베트남에 국제 개발 현장 방문단 파견
연세대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 글로벌행정학과가 베트남 꽝찌성, 다낭시에 봉사활동을 위한 국제 개발 현장 방문단 20명을 파견했다. 이번 파견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국제개발 협력 이해증진 사업과 연세머레이봉사단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지난 18..
강원도민일보 2025.01.21 -
[인물동정]
구소현 연세대 교수, 대한하키협회에 하키 발전 기부금 전달
구소현 연세대 교수가 대한하키협회에 하키 발전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대한하키협회는 21일 "구소현 교수가 올해 첫 하키 발전 기부캠페인 참여자가 됐다"고 밝혔다. 하키 발전 기부캠페인은 대한하키협회가 2022년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선배 하키인들이 소정의 ..
연합뉴스 2025.01.21 -
[인물동정]
목·어깨·팔이 갑자기 찌릿하다면? ‘이 질환’ 의심하세요-박중현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목과 어깨, 팔이 찌릿하거나 저린 증상이 생기면 흔히 ‘담이 결리다’라고 표현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일상화한 현대인에게서 흔히 발생한다. 증상이 계속되면 목 디스크나 척추협착증을 의심할 때가 많지만, 근육 자체에 문제가 생긴 근막동통증후군인 경우도 적..
한국일보 2025.01.21 -
[인물동정]
당뇨약 ‘SGLT-2 억제제’ 오남용 금물!… 약효만 믿다간 낭패-이용호 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최근 국내 도입된 위고비 등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계열 당뇨병·비만 치료제의 오남용 우려가 제기된 바 있다. 이 약은 원래 2형 당뇨병약으로 개발됐지만 체중 감소 효과가 입증돼 '살 빼는 약'으로 더 주목받고 있다. 이와 비슷하게 'SGLT-2 억제제'라는 2..
국민일보 2025.01.21 -
[칼럼]
외계행성계 생명 거주 가능성, 제임스 웹 관측 결과 공개 안 한 이유-지웅배 은하진화연구센터 연구원
TRAPPIST-1 행성계는 처음 발견되었을 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실 중심 별은 태양 질량의 9%밖에 안 되는 아주 가볍고 왜소한 별이다. 중심 별의 표면 온도는 겨우 2500도밖에 안 된다. 그럼에도 큰 주목을 받은 이유는 이 별 주변에서 한꺼번에 무려 일곱 개의 ..
비즈한국 2025.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