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연세대·세브란스 주변 복합개발...창업·의료산업 거점으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인근이 창업·의료산업의 거점으로 바뀔 전망이다. 서울시가 50여년간 ‘베드타운’으로 여겨져 온 강북권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서울시는 ‘서북·동북권 신성장 거점사업’을 2일 발표했다. 연세대와 세브란스병원이 있는 ..
조선일보 2024.04.03 -
[교육뉴스]
"졸업 후 즉시 일하자" 대학에 클린룸 짓는 반도체 기업들
각국의 반도체 기술 자립 경쟁이 인재 전쟁으로 번졌다. 미국·유럽에 이어 일본·대만까지 인재 영입전(戰)에 뛰어든 가운데 국내외 기업들도 인재 양성의 출발점인 대학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추세다. 한양대는 2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반도체공학과 소자·공정 ..
중앙일보 2024.04.03 -
[교육뉴스]
총장은 '의대 신설' 운 띄웠는데 대학은 “계획 없다” 선긋기
삼육대와 서울시립대 등 총장이 공개적으로 직접 의대 신설 의지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대학은 언급을 꺼리는 '엇박자'가 나고 있다. 최근 의대 증원과 관련한 사회적 분위기를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제해종 삼육대 신임 총장은 최근 취임사에서 삼육보건대와의 통합..
전자신문 2024.04.03 -
[교육뉴스]
교육부 '5년간 1000억' 1기 글로컬대에 규제 완화 수요 듣는다
교육부는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글로컬대학 혁신 지원 토론회'를 개최했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 주재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대학들의 혁신 계획을 토의하고 규제 완화를 비롯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후 첫 토론회에선 통합..
뉴시스 2024.04.03 -
[교육뉴스]
정부, '대학생 예비군 불이익' 첫 합동실태조사
예비군 훈련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대학이 불이익을 주지 못하도록 정부가 처음으로 실태조사에 나선다. 국방부와 교육부, 병무청은 이달 22∼25일과 오는 9월 두차례에 걸쳐 전국 12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달에는 가천대, 동양미래대,..
연합뉴스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