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복잡 다양한 사람 모인 병원에서 ‘인재’ 제대로 키우는 법-연세의대 소화기내과 안상훈 교수
다양한 직종이 복잡한 일을하며 번아웃 돼있는 병원을 발전시키기 위한 최선의 방안은 무엇일까. 연세의료원은 ‘인재경영실’을 통해 인재 선발과 육성을 전문화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연세의대 소화기내과 안상훈 교수(연세의료원 전 인재경영실장)은 지난 19일 세브..
청년의사 2024.06.20 -
[인물동정]
이창걸 연세암병원 교수 "정교한 방사선치료로 암 완치율 높이고 삶의 질도 지키세요"
암 환자들에게는 방사선 치료라는 단어가 매우 익숙하다. 수술 없이 방사선 치료만으로 암을 극복한 사례들이 나오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첨단 의료기기들이 속속 개발되어 의료현장에 투입되면서 성공률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최근 <세브란스 소식>에서 방사..
브릿지경제 2024.06.20 -
[인물동정]
“긴장 안 해도 떨리는 목소리, 그 원인은” 이비인후과 임재열 교수
많은 사람 앞에 서야 하는 자리에서 긴장감에 목소리가 떨린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런데 목소리가 심하게 떨리고 끊긴다면 질환이 원인일 수 있다. 특히, 긴장상태에 놓여 있지 않은데도 목소리가 떨리는 등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연축성 발성장애, 근긴장성..
하이닥 2024.06.20 -
[칼럼]
105세 교수가 고교 1학년 학생들에게 무슨 이야기를 했을까-김형석 명예교수
지난 늦은 봄이었다. 100세를 앞둔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을 중심으로 몇 원로가 점심을 같이 하였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누가 더 오래 젊게 많은 일을 하는가’라는 화제가 되었다. 내가 슬그머니 부끄러운 내 자랑을 했다. “금년에도 다음 주간에 양구 외국어고등..
중앙일보 2024.06.20 -
[교육뉴스]
“대학 등록금 규제 철폐를”… 전국 135개大 총장들 호소
전국 4년제 대학 총장들이 19일 세미나에서 정부를 향해 등록금 규제 철폐를 요구했다. 이날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인천 중구의 한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하계 대학 총장 세미나를 열었다. 전국 대교협 회원 대학 197곳 중 135곳의 대학 총장들이 참석했다..
동아일보 2024.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