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해외에서 날아온 반가운 작은 소식들
지금 한국은 우울하다. 정치는, 다수당의 횡포를 즐기는 일부 야당 의원들, 왜 정치를 하는지 모르고 갈팡질팡하는 여당 의원들, 여야 할 것 없이 국격을 갉아먹는 막말들이 우리를 슬프게 한다. 경제는, 경기가 바닥을 모르고 헤매고 있다. 사회 문제는 더 심각하다. ..
중앙일보 2024.06.26 -
[교육뉴스]
"장학금 줘도 안 가요"… 카이스트 원전학과 선택 3명
올해 1학기 한국과학기술원(KAIST) 원자력양자공학과 입학생이 3명에 불과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원자력공학과 입학생은 단 2명이었다. 윤석열 정부가 지난 정부의 탈(脫)원전 정책을 폐기하면서 원자력 학계가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됐..
조선일보 2024.06.26 -
[교육뉴스]
"국공립 대학 무상교육, 지역 균형발전의 해법될 것"[도약의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
"전국 국공립 대학의 무상교육에 필요한 추가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 전국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파이낸셜뉴스와 최근 가진 인터뷰에서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전국 국공립 대학들의 무상교육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갈수록 ..
파이낸셜뉴스 2024.06.26 -
[교육뉴스]
[2025수시] 상위15개대 면접 일정.. 11월30일 서울대 한대 중대 건대 경희대 5개교 ‘격돌’
올해 상위15개대(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양대)의 수시 면접 일정은 어떻게 될까. 올해 수시에서는 서강대를 제외한 14개교가 모두 교과전형과 학종에서 면접 고사를 실시한..
베리타스알파 2024.06.26 -
[교육뉴스]
“학부대학, 예전처럼 가르쳐선 미래가 없다는 절박함에서 시작”
“늘 우리는 과학기술과 인문학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었다. 우리가 아이패드 같은 창조적인 제품들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이 두 가지 요소들의 결합 덕분이었다.” 스티브 잡스의 이 유명한 말까지 굳이 끌어오지 않더라도, ‘통섭’과 ‘융합’은 일종의 시대적 키워..
경향신문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