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예일대생들, '조용한 고통' 안고 명상실 찾아오죠"
“명상을 배우는 것은 운전이나 수영을 배우는 것과 비슷하다. 바이올린을 배우는 것보다는 훨씬 쉽고 이케아 책장을 조립하는 것보다는 어렵다. 명상을 하는 데 필요한 특별한 자질은 없으며 누구나 명상을 배울 수 있다.”(‘예일대학 명상 수업’ 중) 미국 예일대 불..
조선일보 2024.06.26 -
[교육뉴스]
박상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2학기 등록 기한 오기 전에 의대생 수업 거부 사태 해결돼야”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하며 의대생들이 강의실을 떠난 지 4개월이 지났다. 예년 같으면 1학기가 종강할 시기지만, 의대 수업은 실질적인 개강조차 못 한 채 한 학기가 흘렀다. 정부는 “학생들을 설득해 8월까지 돌아오게 하겠다”고 공언했으나 현장에서 느끼는 위기감..
세계일보 2024.06.26 -
[교육뉴스]
‘퀀텀코리아 2024’ 참석한 IBM, 연내 세계 6번째 국내 양자컴퓨터 센터 개설
“지금 앞에 보시는 모형이 세계적인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퀀텀 시스템 원’입니다. 제일 아래 부분에 퀀텀 칩이 위치하고 온도도 절대온도 0도로 가장 낮습니다.”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퀀텀코리아 2024’의 IBM 부스에서 표창희 사업본부장이 이같이 말..
동아일보 2024.06.26 -
[교육뉴스]
교육부, 대학소멸에 ‘통합’내세우더니…수도권대 설립 허가 ‘만지작’(?)
존폐기로에 서 있는 지방대학들의 '혁신'을 외쳤던 교육부가 뒤에서는 수도권 지역의 대학 설립 절차를 밟아 '인가'가 임박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교육부가 최근 인천 서구 서인천대학교(학교법인 분진학원) 설립과 관련한 현장실사를 마치면서, 설립 인가가 기정사..
아시아투데이 2024.06.26 -
[교육뉴스]
정부, 미복귀 전공의 면허정지 안할듯… 수련규정 완화도 검토
정부가 병원에 복귀하는 전공의(인턴, 레지던트)뿐 아니라 미복귀 전공의에 대해서도 면허정지 등 행정처분을 안 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다음 주 미복귀 전공의 대책을 발표하고 “복귀하든 사직하든 이젠 결정을 내려 달라”고 요구할 방침이다. ..
동아일보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