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소송 건 학생 품은 연세대 청소노동자 “이기는 것보다 화합 원했다”
청소노동자들의 교내 집회로 수업권을 침해당했다며 연세대 재학생이 낸 손해배상 소송이 양측의 조정안 수용으로 종결된 것으로 25일 확인됐다. 청소노동자 측 노조가 소송에서 이겼지만 “학생들을 이기는 것보다 화합하는 결정을 내고 싶었다”는 취지로 조정안을 받..
경향신문 2024.06.26 -
[주요기사]
日 진출 돕는 ‘게이트웨이 투 재팬’, 연세대서 올 9월 시작
연세대학교가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돕는 최고위과정 ‘게이트웨이 투 재팬(Gateway to Korea)’을 올해 9월 시작한다. 앞서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 9년째를 맞는 ‘게이트웨이 투 코리아(Gateway to Korea)’ 프로그램이 역방향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게이트웨..
매일경제 2024.06.26 -
[주요기사]
세브란스병원장 "139년간 이어진 환자 진료 멈출 수 없다"
오는 27일부터 소속 교수들이 무기한 휴진에 들어가겠다고 예고한 세브란스병원의 원장들이 소속 교수들에게 집단 휴진해선 안된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앞서 김영태 서울대병원장처럼 원장단 차원에서 휴진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이..
한국경제 2024.06.26 -
[주요기사]
세브란스병원, 폐암 환자에게도 중입자 치료 시작
세브란스병원이 폐암 환자에게도 암세포를 정밀 타격하는 중입자 치료를 시작했다. 25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연세암병원은 폐암 초기 환자인 김모(65)씨를 대상으로 회전형 중입자 치료기를 활용한 치료를 개시했다. 치료는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총 4회 진행된다. ..
연합뉴스 2024.06.26 -
[인물동정]
집값 상승 전망에 비난 받았는데…그가 맞았다 "하반기 본격 상승"-고준석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교수
“공급 부족이 겹치면서 집값이 안 오르면 이상한 상황이다. 금리가 인하되면서 ‘내 집 마련’의 심리적 저항선이 무너질 것이다.” (고준석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교수) 서울과 수도권의 집값이 하락세가 끝나고 상승세로 돌아서는 분위기다. 공급 부..
땅집고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