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1학기 휴학 막아도 소용없다…'SKY 자퇴생' 4년새 50% 급증
주요 대학은 1학년 1학기 휴학을 학칙으로 금지하고 있다.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한 후 곧바로 재수하기 위해 휴학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다. 26일 교육계에 따르면 서울 주요 10대 대학 중 1학기 휴학이 가능한 곳은 서울대뿐이다. 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연세..
한국경제 2025.02.03 -
[교육뉴스]
‘게임체인저’ 양자컴, 상용화는 언제?
양자컴퓨터(Quantum Computer·이하 양자컴)의 미래를 둘러싼 논쟁이 뜨겁다. 양자컴이 인공지능(AI)의 뒤를 이을 ‘게임체인저’로 지목되며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도 쏠리고 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양자컴 상용화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지만 기대..
주간경향 2025.02.03 -
[교육뉴스]
젊은 교사 이탈 막는다며… 교육청, 저연차 교사에게 돈 뿌린다
교육청들이 저연차 교직원 대상 ‘복지 포인트’를 대폭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청들은 “젊은 직원들 사기 진작 차원에서 필요하다”고 하지만 “넘치는 예산으로 선심성 사업을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경기도 교육청은 올해부터 교사와 행정직..
조선일보 2025.02.03 -
[교육뉴스]
"AI, 생존본능 갖춘 기계로 진화중 … 틀린 길 가고있나 고민할 때"
'인공지능(AI) 4대 석학'으로 불리는 얀 르쾽 메타 수석AI과학자 겸 미국 뉴욕대 교수는 AI 개발 모델이 '오픈 소스' 방식으로 통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픈 소스의 반대 개념인 '폐쇄 소스'는 궁극적으로 AI 발전을 가로막고 심지어 재앙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
매일경제 2025.01.24 -
[교육뉴스]
“화장실 리모델링 못하는 대학… 등록금 차이에 교환학생 교류도 어려워”-=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상규 회장
《“가장 많이 접수되는 학부모 민원이 화장실에 대한 겁니다. 낡고 냄새까지 나 자녀가 못 가겠다고 한다는 거죠.” 21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 본관에서 만난 박상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64·중앙대 총장)은 “단과대 화장실을 리모델링하고 싶어도 수십억 원이 든다. ..
동아일보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