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원주세브란스병원 박영준 교수 ‘경피적 좌심방이 폐색술’ 감독관 자격 취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박영준(사진) 심장내과 교수가 도내 최초로 경피적 좌심방이 폐색술의 국내 감독관 자격을 취득했다. 경피적 좌심방이 폐색술은 심방세동 환자에서 좌심방이의 혈류 정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해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시술이다. 특..
강원일보 2025.02.03 -
[인물동정]
생산성 높일 인공지능‥불평등 대안은?-김진엽 경제학부 교수
[오승훈/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오늘 인공지능은 어떤 미래를 만들까라는 주제로 깊이 있는 얘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그래서 세계적인 석학분들을 모셨습니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기술 경제학을 개척한 수잔 에시 미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교수입니다..
MBC 2025.02.03 -
[인물동정]
김준기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 위원
김준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국제스포츠분쟁조정위원회(ICAS)가 운영하는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 중재위원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4년. CAS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1984년 설립한 기관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발생하는 각종 분쟁을 해결하는 국제기구다.
조선일보 2025.02.03 -
[인물동정]
간암 별별 궁금증…재생의 장기 '간', 간암수술 후 원래 크기로 커질까-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김도영 교수
재생의 장기 '간'에 암이 생겨 수술로 떼어내면, 정말 간이 원래 크기로 다시 커질까? 사실 일부 간암 환자는 100% 재생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간이 거의 재생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간암수술 뒤 간 재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코리아헬스로그 2025.02.03 -
[칼럼]
한 해 시작과 화해의 길-김학철 학부대학 교수
종교는 낡은 것처럼 보이고, 또 비합리적인 것으로 폄하되기도 하나 이따금 깊은 동감을 끌어내는 지혜를 보유하고 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일상적일 때라면 별로 내키지 않는 방식, 곧 다른 종교문화에서 지혜를 얻자고 제안해 보려 한다. 지금은 세계가 그레고리우스..
매일경제 2025.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