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의정갈등’ 1년, 텅 빈 강의실… 치킨게임 언제까지 [미드나잇 이슈]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1년 가까이 이어지는 가운데, 학교를 떠난 의대생들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 전국 의대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휴학 투쟁에 나서기로 하면서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도 휴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
세계일보 2025.02.06 -
[교육뉴스]
"지금도 인문계보다 200만원 비싸"…'의공예', 똑같은 등록금 인상 불만
서울 소재 주요 대학들이 일제히 등록금 인상을 결정한 가운데 등록금이 상대적으로 높은 전공의 학생들이 형평성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대부분의 대학이 일정 비율의 등록금 인상을 확정하면서다. 인문·상경계 학생들이 평균 약 350만 원의 등록금을 내는 데 비해 ..
뉴스1 2025.02.06 -
[교육뉴스]
의대생이 재학생에 “휴학해라” 강요…교육부, 수사 의뢰
교육부가 서울의 한 의대에서 재학생에게 휴학계 제출 행위를 강요한 사례를 접수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4일 교육부에 따르면, 해당 의대의 일부 학생들은 휴학계 미제출 학생들에게 연락해 제출을 강요했다. 동시에 학생들의 실명인증을 통한 휴학계 제출 현황..
한겨레 2025.02.06 -
[교육뉴스]
여전히 카드 납부 거절하는 대학교 기숙사…사립대는 10%도 못 미쳐
대학교 기숙사비 분납과 카드 납부를 거부하고 있는 대학이 아직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등록금은 상당수 대학들이 분할 납부와 카드 납부를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숙사비는 허용하지 않아 이를 개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이유다. 국회 교육위원..
한국대학신문 2025.02.06 -
[칼럼]
파란만장한 김성수 서사시 《인촌 탐사》-김중순 동서문제연구원 객원교수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이 긴박하게 돌아가는 작금의 한국 정치현실을 보노라면, 암울했던 일제시대에도 이 나라의 먼 장래를 내다보는 혜안으로 우리를 이끌어주었던 인촌 김성수(1891~1955)같은 지도자를 그리워하게 된다. 마침 이 절묘한 시기에, 원로 법조인인 이진..
아주경제 2025.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