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심한 편두통 시달리는 사람 인생 바꿔줄 '편두통약'에 이젠 예방약까지!-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주민경 교수
약국에서 산 두통약을 아무리 복용해도 심한 편두통으로 하루종일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사람 중 통증을 다스릴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그렇지 않다. 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주민경 교수(대한두통학회장)는 유튜브 채널 '나는 의사다'에서 "한 30년..
코리아헬스로그 2024.09.10 -
[인물동정]
"1900조 육박한 가계빚, 부실 막기가 우선 목표 돼야"-김정식 명예교수
10년 전인 2014년 아티프 미안 프린스턴대 교수와 아미르 수피 시카고대 교수는 ‘빚으로 지은 집(House of Debt)’이란 책으로 경제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래리 서머스 하버드대 교수(전 미국 재무장관)는 “아마도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와 뒤이은 대침체에 관한 가..
조선일보 2024.09.10 -
[교육뉴스]
"IBM 강점은 산업특화 AI … 4년내 자율학습 AI도 개발"
"IBM은 초기부터 범용 인공지능(AI)이 아닌 기업이 실질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특정 용도에 집중해 AI를 개발해왔으며, 이를 통해 최근 부상하는 AI 문제들을 이미 예견하고 준비해왔습니다." 한스 데커 IBM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은 지난 3일 'IBM AI 서밋 ..
매일경제 2024.09.10 -
[교육뉴스]
‘서울대 10개 만들기’는 서울시민 위한 정책이다
나는 한국에서 교육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이라면 필연적으로 진보적이 된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한국에서 가장 심각한 교육문제는 과열경쟁인데, 보수는 경쟁을 자연스럽거나 불가피한 것, 심지어 바람직한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저명한 ..
경향신문 2024.09.10 -
[교육뉴스]
카이스트·뉴욕대 국내 첫 AI분야 공동학위
KAIST가 미국 뉴욕대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인재 육성에 나선다. KAIST는 뉴욕대와 인공지능 분야 공동학위제(Joint Degree)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9일 오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광형 KAIST 총..
매일경제 20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