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비영리 캠페인에 경영 노하우를 녹이다-신동엽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지난달 25일 만난 신동엽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는 월드비전 ‘피니시 더 잡(Finish the Job) 캠페인’ 위원회에 전문위원으로 참가하고 있다. 그는 국내에 몇 안 되는 조직이론 전문가다. 위원회에 참가한 50여 명의 전문위원과 함께 캠페인 성공을 위한 경영학 관점의 ..
중앙일보 2024.10.10 -
[인물동정]
"인구절벽 해결책, 인구이동 밖에 없다"-이종관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인구절벽은 피할 수 없는 미래다. 이를 막으려면 더 태어나거나, 덜 죽거나, 더 들어와야 한다. 이 중 한국 사회에서 현실적으로 유의미한 변화는 인구이동뿐이다.” 이종관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는 외국인 유입이 노동시장에 미치는 영향, 서울 시내 외국인 유입에 ..
매거진한경 2024.10.10 -
[칼럼]
‘악법 저지를 위한 2백만 연합예배’의 허구-정종훈 교수
한국의 개신교 기관과 시민단체들이 2024년 10월 27일 종교개혁기념주일에 한국 정치집회의 1번지인 광화문과 시청 일대에서 악법 저지를 위한 2백만 연합예배를 개최한다고 한다. 개최의 주요 동기인 악법이란 차별금지법을 의미하고, 특히 그 가운데서도 동성애 관련 ..
에큐메니안 2024.10.10 -
[칼럼]
의대 증원은 '미래'를 위한 결단-정형선 보건행정학부 교수
의대 증원을 둘러싼 '말'의 공방이 점입가경이다. 주장이 주장을 낳고, 비난이 비난을 불러온다. 보통의 정책은 이 정도 되면 타협안을 찾아 해결하고, 다음 이슈로 넘어가는데 이번엔 다르게 전개되고 있다. 그만큼 당사자에게 절박하게 인식되고 있다는 얘기다. 사실,..
파이낸셜뉴스 2024.10.10 -
[인물동정]
65세 이상은 독감 예방접종 필수… 고용량 백신, 합병증 예방 효과도-최준용 신촌세브란스병원 감염내과 교수
《독감은 감염 시 폐렴이나 심혈관질환 등 중증 합병증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호흡기 감염병이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자는 독감 고위험군으로 감염 시 연쇄적인 염증 반응이 초래돼 합병증 발생과 입원 위험이 크다. 2020년 기준 독감으로 인한 국내 사망자의 ..
동아일보 2024.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