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코로나 견딘 대학가 터줏대감 맛집들…"학생들 '돈쭐'에 힘 났죠"
"일부러 찾아와준 학생들 덕에 비대면 수업 시작 직후 며칠은 오히려 더 바빴어요"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서 1997년부터 분식집을 운영한 박모(71)씨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처음 시작된 2020년 4월을 떠올리며 "힘든 기억보다 이날의 기억이 강렬하다"고 ..
연합뉴스 2022.04.25 -
[교육뉴스]
대학 입시마저… “문송합니다”
지난해 첫 문·이과 통합형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나타난 이른바 ‘문과 침공’ 현상이 대학 평판을 보여주는 비공식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과생들의 문과 진학 비율이 높을수록 더 좋은 대학으로 인식되는 것이다. 대학 입장에서는 적성과 무관하게 수학 성적을 앞세..
국민일보 2022.04.25 -
[인물동정]
경영학 교수, 디지털 치료제 시장에 도전장 내밀다-김진우 하이 대표,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스타트업 하이는 요즘 뜬다는 디지털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디지털치료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질병이나 장애를 예방하고 관리, 치료하는 신묘한(?) 기술이다. 먹기 힘든 쓴 약을 억지로 먹지 않아도 되고, 수술의 공포감을 느끼지 않고도..
이코노미스트 2022.04.25 -
[인물동정]
윤석열 파워 엘리트 263人 이철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철우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대광초등학교 동기동창이자 서울대 법대 79학번 동기다. 초등학교 입학식 때 이 교수 어머니가 당시 체구가 작은 이 교수를 풍채 좋던 윤 당선인에게 “철우를 잘 보살펴달라”고 얘기한 게 인연의 시작으..
신동아 2022.04.25 -
[칼럼]
문 정부, 가습기 살균제 피해 해결 약속 끝까지 지켜야-송인한 연세대 사회복지학 교수, 리셋 코리아 보건복지분과장
‘완전한 해결’이 불가능함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었다. 생명의 문제였기 때문이다. 어떤 보상이 생명과 건강을 원상 복구하고 치유할 수 있단 말인가? 그런데도 우리가 ‘가습기 살균제 피해 문제 해결’이라는 목표를 이야기하는 것은 피해자의 고통이 세상에서 잊히..
중앙일보 2022.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