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코로나 속 위급·소외된 도민 ‘일상 복귀’에 아낌없는 헌신
■대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신속대응 노하우 지역 공공보건 최일선 활약 영서지역 유일 상급종합병원 닥터헬기 응급환자 신속 이송 연세대학교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원장 백순구)은 영서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의 공공보건 최일선에서 활약 중이다.메..
강원도민일보 2021.11.30 -
[칼럼]
전화위복-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2015년 3월경, 평소와 같이 병원에서 아침 일찍 외국인 환자들을 둘러보는 중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우리 연세의료원 의료원장님께서 전화하셔서 “요한, 뉴스 속보 봤는가?”라고 물어보셨다. 의료원장님은 미국 대사께서 괴한에게 칼을 맞았으니 빨리 이송된 병원에 ..
중앙일보 2021.11.30 -
[인물동정]
세계 지휘계는 지금 ‘한국 여성 돌풍’-김은선 연세대 졸업
평소 깐깐하기로 소문난 미국 뉴욕타임스의 수석 음악 평론가 앤서니 토마시니(73)가 이런 격찬을 쏟아냈다. 최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메트)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라 보엠’을 관람한 직후였다. 상찬(賞讚)의 주인공이 된 지휘자는 샌프란시스코 오페라극장..
조선일보 2021.11.30 -
[인물동정]
“집권 첫날부터 정책을 편다? 오만하고 위험한 태도"-손열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성공한 대통령’은 한국 정치에서 오랫동안 신기루다. 고인이 되어서야 비로소 “공(功)도 있다”고 재평가된다. 이마저도 불허되는 대통령도 있다. 동아시아연구원(EAI)이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을 위한 조언을 모아 발간했다. 『2022 대통령의 성공조건』이다. 2002..
중앙일보 2021.11.30 -
[인물동정]
[신간] 『부동산은 어떻게 여성의 일이 되었나』 - 최시현 연세대 국학연구원 학술연구 교수 지음
‘복부인’은 1970년대 이후 부동산 개발 열풍 속에서 투기를 일삼아 금전적 이익을 도모한 여성을 뜻하는 멸칭이다. 하지만 이들이 사회적인 비난을 감수하고도 투기에 나서게 된 배경을 알면 알수록 이 ‘복부인'이라는 단어는 왠지 서글프게 느껴진다. 최시현 연세대..
독서신문 2021.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