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한국인은 왜 발바닥에 피부암이 많이 발생할까?-정기양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교수, 노미령 강남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교수
진단이 조금만 늦어져도 전이가 잘되고 사망 위험성이 높아져 신속하고 안전한 치료와 재발 예방 치료가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국내 연구팀이 장기간 반복되는 기계적 자극과 압력이 발바닥에 발생하는 말단 악성 흑색종 진행을 촉진하는 위험 인자임을 새로 밝혔다. ..
한국일보 2022.05.20 -
[인물동정]
"의료인력 수급 집중…의대정원 조정도 논의" -윤동섭 대한병원협회장(의무부총장)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고 지나가면서 의료계 앞에 놓인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효율적인 의료 시스템 마련하고 의료인력 수급에 집중하는 동시에 병원의 역할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 윤동섭 신임 대한병원..
서울경제 2022.05.20 -
[주요기사]
"미국, 한국 국민 편에 서야"…DJ가 바이든에게 보낸 편지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이 35년 전 상원의원이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를 19일 공개했다. 당시 민주화추진협의회 공동의장이던 김 전 대통령은 1987년 8월 28일 바이든 상원의원에게 편지를 보내 6월 항쟁 전후의 한국 정세를 정..
연합뉴스 2022.05.20 -
[주요기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최신 펨토초 레이저 도입 백내장 치료 역량 강화
용인세브란스병원 안과는 이번 펨토초 레이저 도입으로 선진적인 백내장 수술이 가능한 알콘사의 CRS(Cataract Refractive Suite)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해당 시스템은 환자의 눈 정보를 디지털 데이터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펨토초 레이저를 활용해 자동으로 수술을 실..
의학신문 2022.05.20 -
[교육뉴스]
"내 일하며 내일 만들래요" 대학생 창업 쑥
"직장에서 일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주체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휴학하고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이화여대 패션디자인학과에 재학 중인 이예지 씨(22)는 지난해 9월 휴학한 후 창업을 준비했다. 가족들의 적극적 응원을 받아 패션 아이템 시장조사를 하고..
매일경제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