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뇌를 열어 '치매 치료' 효과 높인다
알츠하이머 약물 전달을 막는 뇌혈관장벽을 개방하는 시술의 치료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됐다. 약물 외에 치료법이 없는 알츠하이머에서 약물 전달률을 높여 알츠하이머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장진우, 신경과 예병석 교수 연구팀은 ..
헬스조선 2021.12.01 -
[주요기사]
공군, 연세대 항공우주전략연구원(ASTI)과 함께 미래국방기술·전략학술대회 개최…'우주력 발전 방향' 논의
공군이 30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연세대 항공우주전략연구원(ASTI)와 함께 제2회 '미래국방기술·전략학술대회'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공군에 따르면 '국방 항공우주력의 도약, 하늘을 넘어 우주로'를 주제로 열린 이날 학술대회에선 김윤태 한국국방연구원(KIDA) 원장..
뉴스1 2021.12.01 -
[인물동정]
연세대 신동혁, “수비 잘 되면 슛 감각 좋아진다”
“공격을 해서 컨디션을 올리는 것보다 수비에서 공헌이 되고 팀 사기가 저 덕분에 오르면 더불어 컨디션이 좋아진다.” 현재 대학 3학년 중에서 주목 받던 선수들이 일찌감치 프로 무대에 뛰어들었다. 이준희는 지난해 드래프트에 참가해 DB 유니폼을 입었고, 이승우와..
점프볼 2021.12.01 -
[인물동정]
“오미크론 들어오는데 방역 완화…정말 큰일 날 수 있다”-신촌세브란스병원 감염관리실장 이혁민 교수
“현재 진단검사 시스템으로는 ‘오미크론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데 닷새 이상이 걸린다. 이 상태에서 환자가 발생하면 변이 바이러스가 금세 지역사회로 퍼질 수 있다.” 이혁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의 경고다. 신촌세브란스병원 감염관리실..
신동아 2021.12.01 -
[인물동정]
백기철·이기홍·최혜경 ‘연세언론인상’
연세언론인회(회장 이준희)는 ‘2021 연세언론인상’ 수상자로 백기철 한겨레신문 편집인(전무이사)과 이기홍 동아일보 대기자(현 관훈클럽 총무), 최혜경 EBS 심의시청자실 심의위원 등 3명을 선정했다.
조선일보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