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숨죽인 대학캠퍼스…도시락 배달만 6배 늘어
"기숙사에 살고 있는데 확진자가 자꾸 나와서… 곧 본가에 내려가는데 불안한 마음에 검사받으러 왔어요." 9일 오후 1시께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캠퍼스에 위치한 관악학생생활관(기숙사) 앞에서는 점심시간이 끝난 뒤 코로나19 신속검사소가 문을 열자 미리 줄을 서 ..
매일경제 2021.12.10 -
[칼럼]
넷플릭스의 ‘자율과 책임’ 조직문화-허대식 연세대 교수·경영학
넷플릭스가 K-드라마의 세계 시장 진출 플랫폼으로서 자리를 잡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4주 만에 1억4200만 가구가 시청해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 가구를 기록한 콘텐츠로서, 드라마를 넘어서 문화적인 시대정신이 되고 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을 포함해 ..
세계일보 2021.12.10 -
[교육뉴스]
대학도 내년부터 종부세 폭탄 터진다
내년부터 대학 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세제 혜택이 대폭 줄어든다. 이에 따라 대학 법인들의 재산세·종합부동산세 부담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9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대학 법인들이 그동안 누려왔던 토지보유세 혜택을 줄이는 '지방세법 시행령'..
매일경제 2021.12.10 -
[주요기사]
은행 데이터 수장들 여기서 다 나왔네-연세대 정보대학원 동문
'은행권 데이터 전문가 배출의 명가(名家).' 이준기 연세대 정보대학원 교수 연구실에는 최근 이 같은 평가가 붙었다. 금융권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기 위한 경쟁이 불붙은 가운데 은행권의 데이터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수장들이 모두..
매일경제 2021.12.10 -
[인물동정]
위기를 기회로 바꾼 브랜드 '우뚝'-김동훈 연세대 교수
현대의 소비자는 매일 매일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며 살아갑니다. 소비자가 이용하는 브랜드를 살펴보면 그 사람의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브랜드는 소비자의 삶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시장에서 수익성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매일경제 2021.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