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창업팀 ‘플루비오파일’, 건강한 수면 유도 앱으로 불면증 문제 해결에 앞장
‘플루비오파일’은 불면증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명감으로 만들어진 연세대학교 창업팀이다. 플루비오파일이 개발한 ‘나만의 인공지능 수면 주치의 닥터도지’는 검증된 수면 유도 소리부터 수면 측정과 맞춤형 솔루션 제공까지 한 곳에서 모든 수면 ..
중앙일보 2021.12.29 -
[주요기사]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거점 '에스큐브' 통해 200개 스타트업 육성 박차
연세대학교는 지난해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되며 학교 밖까지 창업 지원 범위를 넓히고 있다. 청년을 중심으로 주거·문화·상권·지역협력의 활력을 증진하는 것이 목표인 종합형에 선정된 연세대는 2020년 시작으로 4년간 모두 100억원을 지원받는다. 연세대 캠..
중앙일보 2021.12.29 -
[교육뉴스]
‘공정하다는 착각’ 서울대생이 가장 많이 빌려본 책
올해 서울대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 읽은 책은 마이클 샌델 미국 하버드대 교수의 ‘공정하다는 착각’이었다. 28일 서울대 중앙도서관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27일까지 교내 도서관 대출 현황(전공서 제외)을 분석한 결과 ‘공정하다는 착각’이..
조선일보 2021.12.29 -
[교육뉴스]
MZ세대가 이끄는 새로운 기부문화 -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몇 년 전 학부 수업에서 만난 한 학생의 일이다.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는 학생이 있어 위로하고 상담해주며 한 학기를 마쳤지만 종종 걱정이 됐다. 그런데 방학을 보내고 이 학생이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과 엄청 그을린 피부, 무엇보다 예전과 달리 밝아진 얼굴로 수업..
한국경제 2021.12.29 -
[인물동정]
“정부 무리한 시장 개입 불평등 악화… 청년 지원에 답 있어” -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등
세계일보는 올 한 해 <연중기획-끊어진 계층이동 사다리>를 연재했다. 기사마다 공감과 분노, 한탄의 댓글이 쏟아졌다. 이제 더 이상 개천용 신화는 어렵다는 현실 인식이 우리 사회에 각인돼 있다는 방증이다. 경제·사회 분야 전문가들의 시각도 다르지 않았다. 전문가..
세계일보 202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