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AI와 로봇은 대한민국의 미래…대학이 좋은 인재 못 길러내 답답" -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
지난 3년 가까이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 팬데믹은 회귀 불가능한 몇 가지 변화를 가져왔다. 이 가운데서도 비대면 사회가 불러온 디지털 전환은 모든 기업이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 됐다. 정보기술(IT) 기업은 물론 전통 산업군의 기업까지도 디지털 전환을 위..
한국경제 2022.07.04 -
[교육뉴스]
올 수능 11월 17일… 문·이과 통합 유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7일 시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문·이과 통합체제로 치러지는 두 번째 수능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3일 공고한 2023학년도 수능 시행 세부 계획을 보면 올 수능도 문·이과 구분 없이 국어와 수학 영역은 ‘공통+선택과목’ 구조로 실시..
서울신문 2022.07.04 -
[교육뉴스]
"무섭게 변하는 美·中 대학처럼…혁신속도 내고 창발인재 육성해야"
“미국·중국·싱가포르 대학 등의 변화를 보면 무서울 정도입니다. 우리 대학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창발 인재를 키워야 합니다.” 미국에서 학·석·박사와 포닥을 한 뒤 10년을 싱가포르에 머물고 있는 조남준 난양공대 재료공학과 석좌교수는 서울대·KAIST·과총·서울경..
서울경제 2022.07.04 -
[교육뉴스]
"논문수만 따져선 안돼…R&D 성과물, 기술사업화 시스템 필요"
“국가 연구개발(R&D)의 대혁신과 산학연의 협력 없이는 국가의 생존을 담보하지 못합니다.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탈바꿈해 주요5개국(G5) 과학기술 선도국의 토대를 쌓아야 합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이우일 한국과학..
서울경제 2022.07.04 -
[교육뉴스]
"학생들 학점 위한 공부만…이대론 핵심인재 못 키운다"
“대학에 대한 각종 규제의 족쇄를 풀고 다양성을 꾀하도록 해야 합니다. 교육에서도 기업가정신을 불러일으키지 않으면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기 힘들어요.” 오세정 서울대 총장, 이광형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
서울경제 2022.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