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한줄읽기]‘풍요의 시대, 무엇이 가난인가’ 외-플랫포노베이션하라: 플랫폼의 핵심을 꿰뚫는 6개의 질문(연세대 박희준 지음)
●플랫포노베이션하라: 플랫폼의 핵심을 꿰뚫는 6개의 질문(박희준 지음)=모든 혁신은 플랫폼에서 시작된다. 개인과 기업은 ‘플랫폼 시대’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인 저자가 플랫폼 사회 생존법을 안내한다. 김영사, 1만6800원 ●철학이라..
조선일보 2022.07.11 -
[주요기사]
연세대학교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 사업단’ 출범
이번 사업은 미래차 중심으로 개편되는 자동차 산업 생태계 변화에 따라 미래형 자동차 석박사급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다.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자동차 SW 등 미래형 자동차 글로벌 기술을 고도화한다. 또 연구·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기업 역량과 제품의 경쟁..
IT조선 2022.07.11 -
[인물동정]
소화불량 오래 되면 위암 될까?-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이상길 교수
속이 더부룩하다’ ‘체한 것 같다’며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소화불량은 건강한 사람이라도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소화불량은 왜 생길까? 혹시 암은 아닐까?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이상길 교수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소화불량, 병 없이 증상만 있는 ..
헬스조선 2022.07.11 -
[인물동정]
아침에 침 세번 뱉어보세요, 당신의 우울증 알수 있습니다-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석정호 교수팀
국내 연구진이 우울증 및 자살과 관련한 생물학적·심리적·사회적 요인의 종합 평가를 위한 심리 평가도구를 개발했다.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회복 탄력성 등 지표를 활용한 고위험 우울증 상관 분석이 가능해져 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중앙일보 2022.07.11 -
[인물동정]
시각과 촉각을 통한 최적의 로봇 수술로 삶의 질을 높인다-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비뇨의학과 최영득 교수
세브란스병원은 2005년 로봇 수술을 도입한 이래 33,000례 이상의 수술을 진행하며 국내에서 로봇 수술이 가능한 병원 중 단연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세브란스병원은 비뇨기계 암 수술의 대부분에 로봇을 적용하고 있는데, 단일기관으로는 가장 많은 수술..
퍼블릭뉴스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