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재택해도 고교 평균성적 유지"…이 안도감 깬 안타까운 통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등교 일수가 줄면서 고등학생 학업 격차가 심해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중위권이 무너지고 상위권과 하위권이 늘면서 학업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김현철 홍콩과학기술대 경제학부 교수와 양희승·한..
중앙일보 2022.02.22 -
[교육뉴스]
3년만의 첫 대면 개강… “불안보다 설렘이 크네요”
“직접 만나서 인사도 하고 레크리에이션도 같이 하니까 확실히 금방 친해지는 것 같아요.”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에서 열린 새내기배움터(신입생 환영식)에 참석한 신입생 정우진 씨(19·경영대학) 얼굴에는 행사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신입생 200여 명..
동아일보 2022.02.22 -
[주요기사]
위드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대표 경영(가업) 승계 및 젊은 CEO를 위한 과정!
코로나19로 촉발된 정치·경제적 환경은 매우 불안한 상황이며,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아직도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혼돈의 시기에 정체된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해법으로 젊은 리더들의 새로운 시각과 ..
동아일보 2022.02.22 -
[칼럼]
인플레와 다카하시 고레키요의 죽음-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다카하시 고레키요(高橋是清)는 일본은행 총재, 재무부 장관, 총리를 지낸 인물이다. 과거 일본 제국주의 시대 인물임에도 국제 금융계에서 종종 언급되는데, 1929년 세계 대공황 와중에 양적완화의 원조에 가까운 정책을 구사했고 결과적으로 일본이 다른 국가에 비해 ..
한국경제 2022.02.22 -
[칼럼]
한 단어면 된다, 트랜스-보더-임춘성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
사실은 두 단어다. '횡단'이나 '초월'을 의미하는 접두사인 트랜스(trans)와 '경계'를 뜻하는 보더(border) 두 단어가 합쳐진 합성어, 트랜스-보더(trans-border). 한 단어든 두 단어든 얼핏 와닿지 않는 이 단어는 실상 지금 세상의 온갖 현상과 측면에 닿아 있다. 짧..
매일경제 2022.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