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한국 단독 선정-참여기관(대학)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 우리나라를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이하 인력양성 허브)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 행사에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권덕철..
서울경제 2022.02.24 -
[인물동정]
문제없던 애, 대뜸 엄마에 주먹질…"ADHD 아닌 이 병 의심"-신의진 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
아이는 소중합니다. 그런데 삶은 불확실하죠. 때문에 아이를 키운다는 건 누구에게나 조심스럽고 어려운 일일 겁니다. 여기에 코로나19라는 거대한 위협이 얹어졌습니다. 신의진 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가 Hello! Parents와 함께 [괜찮아,부모상담소] 시즌 2를 연 이유..
중앙일보 2022.02.24 -
[교육뉴스]
오미크론 폭증에...성균관대 "개강 후 2주간 비대면 수업"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대면 개강’을 앞둔 대학생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대학이 개강 이후 첫 2주간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23일 성균관대학교는 올 1학기 개강 이후 2주간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
중앙일보 2022.02.24 -
[인물동정]
반도체의 잠재력을 발견하다-김현재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대한민국을 이끌어간 과학계의 주역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응원하는 브라보 K-SCIENTIST 백 여덟 번째 주인공은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의 김현재 교수이다. 디스플레이 시장을 뒤흔든 신기술을 개발한 김현재 교수. 지금 스마트폰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
YTN사이언스 2022.02.24 -
[주요기사]
코로나가 세븐테크를 공부하게 했다. 디지털기술로 나만의 시나리오 만들 것(MKYU김미경)
미래 교육이 열리다, <런어스> 이 시간에는 우리가 미래를 준비하며 꼭 생각하고 배워야 하는 주제들을 연세대학교와 함께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살다 보면 자기발전 동력기를 몸 안에 넣고 다니는 것 같은 분들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이 자기발전 동력..
YTN라디오 2022.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