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경희대 등 5개 대학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평가요소 및 항목 개선 연구' 정리 발표
이번 연구는 지난 2017년 건국대/경희대/서울여대/연세대/중앙대/한국외대 등 6개 대학이 공동연구해 발표한 학생부종합전형의 공통 서류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을 재구성한 결과다. 이 연구에는 2019년 11월 교육부가 발표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른 학생부..
베리타스알파 2022.03.07 -
[칼럼]
국경은 닫혀도 국제 학교교류는 멈추지 않는다-박순용 연세대 교육학과 교수·한국국제이해교육학회 회장
팬데믹 상황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으면서 지구촌 곳곳은 여전히 시시각각 대응 전략에 고심하고 있다. 팬데믹의 공포 속에 국가는 국경을 걸어 잠그고 사회는 구성원들 간의 경계와 의심을 증폭시킨다. 또한 불안의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은 사람들로 하여금 혐오, 차..
한국일보 2022.03.07 -
[인물동정]
혁신적 의료기기 품질 실증 주력 ‘신속한 상용화’ 지원-구성욱 YONSEI 혁신의료기기실증지원센터 센터장
구성욱 센터장(연세의료원 대외협력처장,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주임교수)은 본지와 만나 “국내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에 힘쓰고 있지만 글로벌 기업에 비해서 국산 점유율이 아직 많이 부족한 현실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혁신의료기기 ..
의학신문 2022.03.07 -
[교육뉴스]
김종헌 광운대 총장 “학사구조 개편·ICT 융합분야 확대로 고등교육 대전환 이끌어 낼 것”
광운대학교에 두 번째 모교 출신 총장이 탄생했다. 김종헌 제11대 광운대 총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신입생으로 광운대와 인연을 맺은 후 교수직을 거쳐 총장이 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는 김 총장은 ‘활기찬 대학’, ‘투명한 대학’, ‘따뜻한 대학’을 만들어..
대학저널 2022.03.07 -
[인물동정]
"오목가슴·새가슴 치료, 주저 마세요"- 이성수 강남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 교수
가슴 중앙 부위가 안쪽으로 움푹 들어간 오목가슴, 반대로 가슴이 솟아오른 새가슴. 오목가슴과 새가슴은 모두 흉벽 기형에 속한다. 어릴 때 발견해서 치료를 시작하면 수술이나 보조기 착용만으로 완전히 좋아질 수 있다. 수술도 과거와 달리 가슴에 구멍만 뚫고 해 부..
헬스조선 2022.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