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코로나 유행 이후 학교급식에 '위기대응식' 늘었다-연세대 함선옥 교수팀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함에 따라 학교급식에서도 위기대응식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미 학교급식에서 위기대응식을 제공한 적이 있다는 응답률도 50%에 근접했다. 연세대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팀이 지난해 5월 서울시 교육청 소속 영양(교)사..
중앙일보헬스미디어 2022.03.16 -
[교육뉴스]
"창업 잭팟 터진다"..서울시·대학·자치구 '예비 유니콘' 키운다
"각 대학의 특성에 맞게 캠퍼스타운 사업을 종합적이고 입체적으로 운영해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해 5월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을 둘러본 후 이렇게 강조했다. 그가 공언한 대로 서울시는 올해 대학·자치구와 함께 '서울 캠퍼스타운' ..
머니투데이 2022.03.15 -
[교육뉴스]
코로나·취업난 우울증 학생 늘어… 대학상담센터 한달 이상씩 대기
코로나 확산세가 장기화하고 극심한 취업난까지 겹치면서 최근 우울증을 앓는다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주요 대학에는 심리 상담센터가 있지만, 상담을 받으려면 한 달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곳도 있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
조선일보 2022.03.15 -
[칼럼]
5%만 치료 가능한 ‘희소 질환’ 환자에게 관심을-이영목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흔한 질환과 드문 질환, 급성 질환과 만성 질환, 진단이 쉬운 질환과 어려운 질환, 치료법이 있는 질환과 그렇지 않은 질환, 예후(豫後)가 좋은 질환과 나쁜 질환 등등'. 병 분류법은 이처럼 다양하다. 흔히 ‘희소(희귀) 질환’이라 부르는 질환은 여러 관점 중 좋지 ..
한국일보 2022.03.15 -
[교육뉴스]
통합형 수능 어떻게 할까요
2022정시의 특징은 통합형으로 치른 첫 수능을 토대로 이과생의 문과침공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는 점입니다. 통합형 수능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이과생이 상위권 대학 인문계에 대거 지원할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된 것입니다. 최고 상위대학인 서울대의 경..
베리타스알파 202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