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2024학년도 주요대 정시 40% 유지…지방대 모집인원 5천명 감소
내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치르는 2024학년도 대학입학에서 수도권 대학들이 신입생 35.6%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중심의 정시모집으로 선발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각 대학이 입학연도 1년 10개월 전까지 대입전형 시행계획을 ..
연합뉴스 2022.04.27 -
[인물동정]
"이념 사로잡힌 정책이 경제 망쳐… 지속가능 연금·노동·전력시장 개혁해야"-성태윤 연세대 교수
새 정부 출범 때마다 나라와 개인의 살림이 나아질 거란 국민의 기대는 커지기 마련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역시 자유시장경제 철학을 바탕으로 식어가는 '성장 엔진'을 되살리겠다고 공언했다. 하지만 현실은 만만치 않다.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대외 위험요인이..
한국일보 2022.04.27 -
[주요기사]
"고령 식도암 환자, 내시경 절제술로 장기생존율 높여"-연세대 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허철웅 교수,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정다현 교수팀
연세대 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허철웅 교수,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정다현 교수팀이 65세 이상 고령의 식도암 환자도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과 같은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 좋은 장기 예후를 보임을 밝혔다. 연구는 SCI급 국제 학술지 ‘Frontiers in Me..
헬스조선 2022.04.27 -
[인물동정]
‘대혼돈’ 자동차 공급망 해법…‘타이거팀’ 가동하라-허대식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前 한국생산관리학회장)
공급망 위기는 최소 올 연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은 향후 수년간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최근에는 내년 반도체 생산량에 대해 주문을 받고 있는 실정인데, 악재가 겹치면서 수급 문제 해결이 불투명해졌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매경이코노미 2022.04.27 -
[인물동정]
법과 사랑 실천하신 '교실 밖 스승'…산민 한승헌 변호사님 편히 쉬소서-남형두 연대 로스쿨 교수
산민(山民) 한승헌 변호사님이 88세를 일기로 영면에 들어가셨다. 어제 치러진 민주사회장에 수많은 조객이 왔고 추도의 글도 한동안 이어질 것이다. 큰 산에 등산로가 여럿 있듯 큰 인물을 이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필자는 산민과 ‘저작권법’을 고리로 인연을 ..
한국경제 202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