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서촌 작은 길 연결해 주변 상권 곳곳과 연결해야-모종린 연세대 교수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는 골목길이 어떻게 동네를 풍부하게 만들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지 경제학을 통해 그 방법을 모색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골목길 경제학자'라고 부른다. 모 교수는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퍼드대에서 경영학 박사..
아시아경제 2022.05.20 -
[교육뉴스]
피 안뽑고 영유아 환자 진단 ‘스마트 젖꼭지’ 개발
피를 뽑지 않고도 영유아 환자 진단을 돕는 ‘스마트 젖꼭지’ 시제품이 개발됐다. 연구진 10명 중 9명이 한인이다. 영유아 질병이나 상태를 살펴보는 데 필요한 각종 수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젖꼭지 상용화의 길이 열렸다는 평가다. 미국 워싱턴주립대 조..
동아일보 2022.05.20 -
[교육뉴스]
대학졸업? 학점, 영어가 다가 아니다…“소프트웨어에서 AI 까지”
일반적으로 대학을 졸업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각 학과가 정하는 전공과 교양 등 최소 이수학점 이상을 취득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공인외국어 인증 즉 TOEFL, TOEIC, TOSEL, TEPS, IELTS 또는 제2외국어 등의 점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 포함 ..
KBS 2022.05.19 -
[교육뉴스]
깊은 풍미·부드러움 잡아라 ‘우유맛’ 강조한 신제품 출시 잇따라
편의점 CU가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지난 2월 선보인 ‘연세 생크림빵’ 3종의 기세도 예사롭지 않다. 지난 3월 한 달에만 50만 개가 팔려 CU 디저트 매출 순위 1~3위를 기록, 현재 이보다 5배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CU의 60여 가지 디저트 전체 매출 ..
매일경제 2022.05.19 -
[교육뉴스]
교직원 부인 자녀 조카까지…'가짜 신입생'으로 충원율 부풀린 대학
수도권 모 사립전문대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충원율 100%를 기록했다고 교육부에 보고했다. 하지만 검찰 수사 결과에 따르면 이 중 10%가 위장 신입생이었다. 신입생 충원율을 높이기 위해 학교 측이 교직원 배우자, 자녀, 조카 등을 허위로 입학시켰다. 이 때..
매일경제 2022.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