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기억의 소멸-정희모 연세대 교수·국문학
언어학자이자 신경학자인 매리언 울프의 책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매리언 울프의 어머니는 상황에 딱 맞는 릴케의 3연시나 괴테의 글귀, 유머러스한 풍자시를 읊어서 손자들을 즐겁게 해주는 재주가 있었다. 부러운 마음에 그녀는 어떻게 그렇게 많은 시와 구절들을 외..
세계일보 2022.05.20 -
[교육뉴스]
성균관대 ‘AI 인재’ KT가 키운다
KT의 실무형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성균관대학교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도입된다. KT는 기업 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올해부터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의 졸업 요건 가운데 하나로 인정된다. 성균관대학교는 공통 졸업 요건으로 ..
헤럴드경제 2022.05.20 -
[칼럼]
의료기기산업과 미래의학의 방향-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현대의 발전된 의학 수준은 의료기기의 발전과 더불어 가능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세브란스병원이 2005년 국내 처음으로 들여온 로봇수술, 도입 초만 해도 효용성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단일기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3만례의 수술 건수를 ..
의학신문 2022.05.20 -
[주요기사]
한국인은 왜 발바닥에 피부암이 많이 발생할까?-정기양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교수, 노미령 강남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교수
진단이 조금만 늦어져도 전이가 잘되고 사망 위험성이 높아져 신속하고 안전한 치료와 재발 예방 치료가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국내 연구팀이 장기간 반복되는 기계적 자극과 압력이 발바닥에 발생하는 말단 악성 흑색종 진행을 촉진하는 위험 인자임을 새로 밝혔다. ..
한국일보 2022.05.20 -
[인물동정]
"의료인력 수급 집중…의대정원 조정도 논의" -윤동섭 대한병원협회장(의무부총장)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고 지나가면서 의료계 앞에 놓인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효율적인 의료 시스템 마련하고 의료인력 수급에 집중하는 동시에 병원의 역할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 윤동섭 신임 대한병원..
서울경제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