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사지원 장학금

장학금

2024년도 2학기 양천장학회 장학생 신규 선발(~7/17) 2024.06.18~2024.07.17

2024년도 2학기 양천장학회 장학생 신규 선발 안내(~7/17)



Ⅰ.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1. 원서접수 방법

- 장학생 선발원서 및 제반 서류를 취합하여,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2. 원서 접수 및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합니다. ( 마감일 16:00 까지 도착분에 한함 )

나. 지원서에는 칼라 증명사진을 부착합니다. ( 흑백사진 또는 포토샵 수정사진 불가 )

다. 모든 증명서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재발급이 불가능하여 사본을 제출할 경우,

면접 시에 원본을 제시하여 원본대조를 받아야 합니다. )

라. (가)~(다) 조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합니다.



Ⅱ. 지원 자격

가. 일반장학금

1) 대학교 2학년 이상 재학 중인 자에 한함

2) 전(全) 학년 각 학기 수강학점 16학점 이상인 자에 한함

3) 학점 3.8 이상 (4.5만점)인 자에 한함

( 장학금 수혜 2회 이상인 경우 1회 성적 미달 시 경고, 2회 성적 미달 시 수혜 대상에서 제외 )


나. 면학 장학금 ( 아래 각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자만 지원 가능 )

1) 대학교 2학년 이상 재학 중인 자에 한함

2) 전(全) 학년 각 학기 수강학점 16학점 이상, 학점 3.0 이상 (4.5만점)인 자에 한함

3) 소득분위 등급 3분위 이하인 자에 한함



Ⅲ. 기타 안내사항

가. 지원 관련 서식을 《장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한글파일로 작성하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양식을 준수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

나. 지원현황에 따라 신규 모집을 실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불충분시에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 합격자 발표는 개별 유선 통보합니다.

마.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시 제공되는 안내문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장학회 전화: 02) 765-1127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Ⅳ. 제출서류

■ 공통서류 (일반장학금, 면학장학금)

1. 장학회 선발원서 (소정양식, 연락처 명기) 1부

2. 자기소개서 (소정양식) 1부

3. 학교장 또는 학장 추천서 (지도교수 경유) 1부

4. 전(全) 학년 성적증명서 (백분위점수 기재) 1부

5. 재학증명서 1부

6. 학업계획서 1부

7. 전(前) 학기 등록금 영수증 사본 1부

8. 타 장학회 장학금 수혜증서 또는 장학금 수혜확인서

( ※ 재학 중인 학교의 장학지원팀에 문의 후 출력 제출, 중복 수혜 희망 시 사유서 반드시 제출 )

9.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 부,모 각 1부씩 )

( 발급이 안되는 경우, 무소득사실증명서 또는 소득금액증명서 )

10. 가족관계 증명서 (부모 기준) 1부

11. 소득분위 확인서


Ⅴ. 수여대상 보류자

최근 3년 이내, 가족 중 (재)양천장학회에서 장학금을 받은 자

2. 군입대, 휴학 및 유학예정인자


Ⅵ. 접수 기간

2024년 7월 15일(월)부터 2024년 7월 17일(수)까지



※서류 제출 기한 : 2024.7.8.(월)까지 학생회관 235호 학생복지처 방문제출(사본이 아닌 서류 원본 제출 바람)

- 추천서 부총장직인 날인은 3일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어 촉박하지 않게 제출 부탁드립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장학회 전화: 02) 765-1127 또는 안내문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