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교내 공용컴퓨터에 대한 건의 답변완료 2015.11.19
신촌 천*웅

안녕하세요. 학부생이고 졸업반입니다. 따라서 학교 일에 귀찮게 신경쓰기 싫었지만, 그래도 생각 난 김에 말씀드려 봅니다.

저는 지금 삼성학술정보관 1층의 컴퓨터실에 앉아있습니다. 2008년부터 있었으니 정도 많이 들었고, 컴퓨터도 노후화된 게 사실입니다.

제가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의 모니터는, 너무 오랫동안 대기상태로 켜져 있어서인지 화면이 번지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가 문장력이 짧아 표현은 안 하지만, 어떤 증상인지 아실 거라 봅니다.

이런 건 화면보호기가 안 켜져 있기 때문인데, 거두절미하고, 사무용 컴퓨터가 아닌 이런 공공용 컴퓨터만큼은 전부 화면보호기를 강제한다면 이런 증상도 사라지고, 이런 증상에 따른 컴퓨터 교체주기도 좀 더 연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답변]교내 공용컴퓨터에 대한 건의 2015.11.26
  • 답변부서학술정보원
  • 이메일chmcho@yonsei.ac.kr
  • 연락처02-2123-6348

안녕하세요.
먼저 건의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확인 과정에 시간이 조금 소요되어 답변이 늦어졌습니다. 

모니터의 화면보호기는 로그인 인증 프로그램이 항상 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놓더라도 실행이 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화면보호기 때문에 인증을 안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상황이구요...

모니터 노후화는 저희도 문제를 인식하고 있고, 관련 예산 확보 후 순차적으로 교체하고자 합니다. 
2016학년도에 예산 확보가 된다면 내년 초에 시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