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2-1 학부재학생 추가등록안내 2012.03.07

2012학년도 1학기 재학생 추가등록안내

등록에 관한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분할납부, 인터넷뱅킹, 등록금납부 확인 등)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등록일정

구 분

추가등록

비 고

기 간

2012.3.12() 9:00 ~ 3.15() 23:59

은행납부시간

9:00 ~ 16:00

고지서 출력

학기초과자: 2012.3.12.()부터

학기초과자 제외: 2012.2.9.() 이후부터 계속 가능

재학생

재학생

복학자

모든 복학신청자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대출대상자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및 지급신청

학자금대출 승인받은 자

대출심사소요시간(5일소요) 고려하여 미리 신청

분납

신청자

1차분납금 미납시 전액납부

복학생특별분납신청자의 1차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고

기간 이외의 일자에는 등록이 불가하오니, 일정에 맞추어 등록금 납부 바랍니다.

2. 등록금 조회 및 고지서/납부확인서 출력

고지서 출력은 3. 12()부터 가능합니다.

(단 학기초과자 및 3차 복학생을 제외한 재학생은 이전에도 출력가능함)

등록금 고지서 출력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접속 -> 주요학사서비스 하단, 학부 /대학원 등록금납부

->로그인(ID:학번,비번:주민등록번호뒤 7자리) ->등록 ->출력/등록 ->조회/등록 ->고지서출력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접속 -> 주요학사서비스 하단, 학부 /대학원 등록금납부

->로그인(ID:학번, 비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3. 등록금 납부방법

2011학년도 2학기부터 신촌캠퍼스와 연세포탈서비스가 통합되어 기존의 등록금 가상계좌가 변경되오니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확인하시어 등록금 납부 바랍니다.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전액입금 바랍니다.(분할입금 불가)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하므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수취인이 학생명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계좌이체, ATM기 이체, 창구납부 모두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MA통장 및 증권사 가상계좌 등 제 2금융권에서는 송금 불가합니다.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 학자금대출, 신용카드 납부, 현금 납부 등으로 납부 방법을 변경하기 위한 등록금 입금 취소는 불가합니다.

4. 등록금 카드 납부

대 상 자 : 2012-1학기 학부 재학생(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카드납부 불가합니다)

대상카드: 우리카드로만 납부 가능(체크카드, 가족카드, 법인카드 제외)

납부방법: 우리은행 전국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이용안내: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card.wooribank.com]->[금융서비스]->[납부서비스] ->[대학등록금 납부] -> 연세대학교 로고 클릭 -> 로그인후 납부

우리카드 미소지자의 경우 우리카드 발급을 등록마감일 하루 전날 16시까지 우리은행 전국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결제방법: 일시불 및 할부(할부최장 6개월 수수료: 9.8% 단일금리)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 1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문의: 우리카드 등록금 카드수납 전담콜센터(1588-9955 응답시 6)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대 상 자: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 승인 받은 자

신청자격제한: 분납 신청자, 전액 장학금 수혜자 (이중수혜 방지)

등록 및 대출실행기간 : 추가등록기간 2012. 3. 12() ~ 3. 15() (09:00 ~ 17:00)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단 생활비대출은 등록기간이후에도 실행가능)

등 록 방 법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www.kosaf.go.kr) 에 접속하여 대출 신청(공인인증서 필요)

- 한국장학재단(FAX 접수)에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대출자격심사 및 승인

-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약정체결신청 및 대출 실행

학자금대출 신청 시 학교 등록기간 최소 5일 전에는 반드시 서류접수까지 완료하여야

대출승인 및 대출실행(등록금 납부)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기간이 서류접수 후 5일 정도 소요됨. , , ,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학자금대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학생은 기등록대출 불가능합니다.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한국장학재단(1666-5114) 또는 학생복지처 (T.033-760-2126)

6.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의 경우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3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6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9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이상

등록금의 전액

잡부금은 전액 다 내셔야 합니다.

수강신청 변경기간 후 2012. 3. 12()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그 이전에 학사포탈서비스에서 확인되는 등록금전액 금액은 수강신청변경기간이 끝난후 신청한 학점에 따라 변경됩니다.

추가등록기간인 2012. 3. 12() ~ 2012. 3. 15() 에 등록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이 후 대출실행 가능)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분납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이후 분납가능)

수강신청변경 기간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습니다.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이 10학점 미만이라도 전액 납부하셔야 합니다.

8. 분할납부 신청자의 경우

1차 납부기간에 미납시 분납신청이 자동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해야 합니다

9. 등록금 반환

등록금을 납부한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 자퇴하는 경우

일반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 고

~ 3. 15()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3. 16() ~ 4. 2()

전공별 등록금의 5/6 반환

4. 3() ~ 4. 30()

전공별 등록금의 2/3 반환

5. 1() ~ 5. 15()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5. 15() 일반휴학 접수마감

5. 15() 당일은 학기인정

안 받을 경우 해당

, 자퇴/질병휴학의 경우 2012. 5. 30()까지 자퇴/질병휴학 시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10. 유의사항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