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1 학부재학생 추가등록안내 2012.03.07
-
2012학년도 1학기 재학생 추가등록안내
※ 등록에 관한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분할납부, 인터넷뱅킹, 등록금납부 확인 등)은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 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등록일정
구 분
추가등록
비 고
기 간
2012.3.12(월) 9:00 ~ 3.15(목) 23:59
은행납부시간
9:00 ~ 16:00
고지서 출력
학기초과자: 2012.3.12.(월)부터
학기초과자 제외: 2012.2.9.(목) 이후부터 계속 가능
대
상
재학생
재학생
복학자
모든 복학신청자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 등록
대출대상자
학자금대출 약정체결 및 지급신청
학자금대출 승인받은 자
대출심사소요시간(약5일소요) 고려하여 미리 신청
분납
신청자
1차분납금 미납시 전액납부
복학생특별분납신청자의 1차분납금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기간은 공지사항 참고
※ 기간 이외의 일자에는 등록이 불가하오니, 일정에 맞추어 등록금 납부 바랍니다.
2. 등록금 조회 및 고지서/납부확인서 출력
○ 고지서 출력은 3. 12(월)부터 가능합니다.
(단 학기초과자 및 3차 복학생을 제외한 재학생은 이전에도 출력가능함)
○ 등록금 고지서 출력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접속 -> 주요학사서비스 하단, 학부 /대학원 등록금납부
->로그인(ID:학번,비번:주민등록번호뒤 7자리) ->등록 ->출력/등록 ->조회/등록 ->고지서출력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연세포탈서비스(portal.yonsei.ac.kr)접속 -> 주요학사서비스 하단, 학부 /대학원 등록금납부
->로그인(ID:학번, 비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 등록금 납부 후 학사포탈에 입력된 연락처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3. 등록금 납부방법
○ 2011학년도 2학기부터 신촌캠퍼스와 연세포탈서비스가 통합되어 기존의 등록금 가상계좌가 변경되오니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확인하시어 등록금 납부 바랍니다.
○ 우리은행 및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입금전용계좌로 전액입금 바랍니다.(분할입금 불가)
○ 입금전용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하므로,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 수취인이 학생명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폰뱅킹, 계좌이체, ATM기 이체, 창구납부 모두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MA통장 및 증권사 가상계좌 등 제 2금융권에서는 송금 불가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 학자금대출, 신용카드 납부, 현금 납부 등으로 납부 방법을 변경하기 위한 등록금 입금 취소는 불가합니다.
4. 등록금 카드 납부
○ 대 상 자 : 2012-1학기 학부 재학생(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카드납부 불가합니다)
○ 대상카드: 우리카드로만 납부 가능(체크카드, 가족카드, 법인카드 제외)
○ 납부방법: 우리은행 전국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
○ 이용안내: [우리카드 홈페이지 http://card.wooribank.com]->[금융서비스]->[납부서비스] ->[대학등록금 납부] -> 연세대학교 로고 클릭 -> 로그인후 납부
○ 우리카드 미소지자의 경우 우리카드 발급을 등록마감일 하루 전날 16시까지 우리은행 전국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 결제방법: 일시불 및 할부(할부최장 6개월 수수료: 9.8% 단일금리)
○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 1시간 이후부터 가능함
○ 문의: 우리카드 등록금 카드수납 전담콜센터(1588-9955 응답시 6번)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용방법
○ 대 상 자: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 승인 받은 자
○ 신청자격제한: 분납 신청자, 전액 장학금 수혜자 (이중수혜 방지)
○ 등록 및 대출실행기간 : 추가등록기간 2012. 3. 12(월) ~ 3. 15(목) (09:00 ~ 17:00)
※ 등록기간 내에만 대출실행 가능.(단 생활비대출은 등록기간이후에도 실행가능)
○ 등 록 방 법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www.kosaf.go.kr) 에 접속하여 대출 신청(공인인증서 필요)
- 한국장학재단(FAX 접수)에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대출자격심사 및 승인
-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약정체결신청 및 대출 실행
※ 학자금대출 신청 시 학교 등록기간 최소 5일 전에는 반드시 서류접수까지 완료하여야
대출승인 및 대출실행(등록금 납부)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기간이 서류접수 후 5일 정도 소요됨. 단, 토, 일, 공휴일은 심사가 진행되지 않음)
※ 학자금대출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등록금이 재단으로 반환되니, 대출상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학생은 기등록대출 불가능합니다.
※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신청 절차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한국장학재단(1666-5114) 또는 학생복지처 (T.033-760-2126)
6. 학기초과자, 특수교육대상자의 경우
○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복수전공 4학기 이상),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3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6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9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이상
등록금의 전액
○ 수강신청 변경기간 후 2012. 3. 12(월)부터 고지서 출력 가능. 그 이전에 학사포탈서비스에서 확인되는 등록금전액 금액은 수강신청변경기간이 끝난후 신청한 학점에 따라 변경됩니다.
○ 추가등록기간인 2012. 3. 12(월) ~ 2012. 3. 15(목) 에 등록
○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이 후 대출실행 가능)
○ 학기초과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분납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분납가능합니다. (수강신청한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이 확정되며, 이후 분납가능)
○ 수강신청변경 기간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할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습니다.
○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이 10학점 미만이라도 전액 납부하셔야 합니다.
8. 분할납부 신청자의 경우
○ 1차 납부기간에 미납시 분납신청이 자동취소되며, 추가등록기간에 전액납부해야 합니다
9. 등록금 반환
○ 등록금을 납부한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군)휴학, 자퇴하는 경우
일반휴학ㆍ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금액
비 고
~ 3. 15(목)
전공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3. 16(금) ~ 4. 2(월)
전공별 등록금의 5/6 반환
4. 3(화) ~ 4. 30(월)
전공별 등록금의 2/3 반환
5. 1(화) ~ 5. 15(화)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5. 15(화) 일반휴학 접수마감
5. 15(화) 당일은 학기인정
안 받을 경우 해당
※ 단, 자퇴/질병휴학의 경우 2012. 5. 30(수)까지 자퇴/질병휴학 시 전공별 등록금의 1/2 반환
10. 유의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35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연 세 대 학 교 원 주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