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2011.05.11


2011 하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이화ㆍ서강대
파견생포함)

2011. 5. 23(월) ~ 5. 25(수)
(08:00 ~ 17:00)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아래의 URL로 접속하여 수강신청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1. 5. 30(월)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 수강신청 및 변경
(이화ㆍ서강대
파견생포함)

2011. 6. 2(목) ~ 6. 3(금)
(08:00 ~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이 가능함.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1 6. 7(화)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고지서출력
및 등록

본교

2011. 6. 8(수) ~ 6. 10(금)
(09:30 ~ 16:30)
(단, 인터넷뱅킹은 ~22:00)

학사포탈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
후 인터넷뱅킹 또는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이화여대
파견생

2011. 6. 15(수) ~ 6. 16(목)
(09:30 ~ 16:30)
(단, 인터넷뱅킹은 ~22:00)

수업 기간

2011. 6. 27(월) ~ 2011. 7.28(목)
/~ 2011. 7.22(금)

3학점 강의 - 주5일, 5주간 수업
/ 2학점 강의 - 주4일, 4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11. 8. 2(화) ~ 8. 4(목)

http://portal.yonsei.ac.kr

수강대상
(국제캠퍼스 및 원주캠퍼스 학생 포함)재학생 및 일반휴학생, 개강일 전까지 전역 예정인 입대 휴학생
* 개강일 전까지 전역 예정인 입대 휴학생은 수강신청 전 5. 20(금)일까지 교무처 학사지원팀(본관B101호)으로
청원서와 전역(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공지사항 참조

신촌캠퍼스 수강신청URL : http://portal.yonsei.ac.kr
(연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학사포탈 시스템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계절제 수업에도 수강정원 제한이 있음.
- 원주캠퍼스 계절학기 수강신청은 : (http://uis.yonsei.ac.kr:8000)로 접속
* 원주학생이 신촌과목 재수강시 자동 재수강 처리되지 않으므로 재수강처리 희망자는 신촌 계절학기 성적
확정 후
원주 교무처 수업과에 방문하여 재수강 처리하기 바람
- 계절학기에도 국내 교환대학에서 수강이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 참조

개설과목
※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는 첨부파일 참조(5. 17(화) 이후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반드시 확인)

경영대학 교과목(기초, 필수)을 수강해야하는 경영학 비전공자 및 3,4학년 경영학과 학생은 가급적 이번 계절
학기를
이용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 \110,000
- 실험실습비 : 물리ㆍ화학ㆍ생물 과목 \20,000, 수학ㆍ통계ㆍ전산 과목 \10,000
- 하계교양체육수강료 : \260,000
*2011학년도부터 기본수강료는 납부하지 않음.
*사회봉사(UCI2001)과목은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음.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 수강학점 : 7학점까지(단, 이과대학의 계열(전공)기초 실험과목(4학점)을 두 과목 수강코자 하는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 최대학점을 8학점까지로 함)
- 학점인정
① 계절학기에 이수한 과목은 졸업학점 및 평량평균에 반영됨. 단, 2003학번 이전 학생이 이수한 계절학기
과목은 취득
학점만 인정되며 평량평균에는 산입되지 않음.
② 졸업직전 계절학기에 이수한 학점은 당해 연도 졸업사정에 반영됨. 단, 휴학자의 경우 계절학기 학점취득으로
졸업 요건
이 충족된다 할지라도 정규학기에 등록하여 1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졸업신청이 가능

등록취소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및 등록
취소를 허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통하여 등록취소를 허용할 수 있음.
1. 기업체 인턴 또는 취업자
2. 군입대자
3.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②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자는 등록금 납부영수증, 관련증빙 (인턴은 인턴증명서, 군입대는 입영통지서, 질병
은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등)을 첨부한
취소요청서(첨부파일)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하여야 함.
③ ①항의 단서조항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다음과 같음.
1. 개강전일(6/26)까지 취소 : 등록금 전액
2. 개강후 1/3(7/6)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2/3
3. 개강후 2/3(7/18)경과 전 취소 : 등록금의 1/2

기타 유의사항

1) 학부대학 소속 학생이 계절학기 과목을 수강할 경우 이수 교과목으로 인정되며, 계절학기 취득 성적도 전공
승인시 평량평균에 포함됨. 단, 재수강하는 경우 재수강 처리는 되지만, 전공 승인시 성적산정 기준은 재수강
처리 이전 성적으로 함.

2) 재수강 제도
- 성적이 등재되어 C+이하 학점의 확인이 가능한 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으므로 직전학기 과목의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함. (즉 2011-1학기 수강 과목의 하계 계절제 재수강은 불가능함.)
- 재수강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 최고 A0(4.0)까지임(A0~F)
- 05~07학번은 학번별 허용된 횟수 이내에서 원수강 성적 제한없이 재수강이 가능하며 재수강 후 A+까지 취득 가능
* 05학번: 재학중 4회, 06학번: 재학중 3회, 07학번: 재학중 2회
3) 학점제 인턴십프로그램(학부선택, 1학점)”과목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담당부서인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2123-6676)으로 문의 바람.
4) 계절학기 수업은 신촌, 원주,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으며, 중복 신청시 모두 무효
처리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처 학사지원팀(2123-2090)으로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