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0학년도 성균관대학교 하계 계절수업 수강 안내 2010.05.25

성균관대학교의 2010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수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2010. 05. 28(금) 15:00까지 수강신청양식을 우리대학 교무처 학사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scv2@yonsei.ac.kr로 이메일 제출요망)

■ 수강일정

[2010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운영 세부일정]

업 무 내 용 일 정
전자시간표 Open 05. 27(목)
1차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06. 01(화) ~ 06. 08(화) 10:00 ~ 23:00
※단, 6.8(화)는 17:00까지
개설강좌 확정(분반·폐반) 06. 09(수) ~ 06. 11(금)
2차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06. 14(월) ~ 06. 18(금) 10:00 ~ 23:00
※단, 6.18(금)는 17:00까지
강의실 배정, 시험일정 확정 및 안내 06. 14(월)
수업진행 [15일간 (토요일 포함)] 06. 21(월) ~ 07. 07(수)
중간시험 06. 30(수)
강의평가 07. 01(목) ~ 07. 06(화)
기말시험 및 종강 07. 07(수)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 07. 13(화) ~ 07. 19(월)
성적마감 07. 20(화) 17:00

※ 1·2차 수강신청기간 종료일은 17:00에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마감 (은행 전산 시스템 오작동 대비)
※ 수강료 납부 학생수가 19명 이하인 과목은 폐강 (06. 08(화) 17:00 기준)
※ 폐강강좌는 개별 통보하지 않으며, GLS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할 것

■ 수강금액 : 88,800원/1학점 (예: 3학점 1과목의 경우, 88,800원×3학점 = 266,400원)

■ 주의사항
· 수강신청기간(1차, 2차) 종료 후, 수강료 미납자의 수강신청 내역 일괄삭제
· 개강이후 수강변경 및 취소 불허
· 1차·2차 수강신청기간 종료일은 17:00에 수강신청/수강료 납부 마감(전년과 동일)
· 강의평가 미참여자는 2010. 07. 19(월) 강의평가 후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 가능

[수강신청(수강료 납부) · 변경 방법]
※ 수강료는 전자지불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간 계좌이체로 납부합니다.

■ 수강신청
① 학사서비스(GLS) 수업영역 전자시간표-계절수업 메뉴에서 수강희망 과목을 책가방에 담습니다.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수강신청 사이트(sugang.skku.edu)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책가방 담기가 완료되면 학부수강신청-계절수업수강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③ 오른쪽 상단 책가방에서 수강할 과목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수강료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수강료를 납부할 PG시스템의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⑤ 수강료를 결제할 은행을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 비밀번호, 예금주, 주민번호를 차례로 입력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절수업 수강료가 실시간 납부됩니다.
⑥ 수강료 납부 후에는 계절수업 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료 납부 금액 및 강좌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변경 및 취소
① 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변경(취소)할 과목을 체크 후 오른쪽 상단 환불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계절수업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변경(취소)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계 계절수업 관련 문의처 : 학부 행정실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자연과학캠퍼스
행정부서 연락처 행정부서 연락처
유학동양학부행정실 02-760-0903 자연과학부행정실 031-290-5802
문과대학행정실 02-760-0913 생명공학/스포츠과학부행정실 031-290-5876
법과대학행정실 02-760-0923 약학부행정실 031-290-7720
사회과학부행정실 02-760-0935 정보통신공학부행정실 031-290-5811
경제학부행정실 02-760-0944 공과대학행정실 031-290-5833
경영학부행정실 02-760-0951 의과대학행정실 031-299-6021
예술학부행정실 02-760-0905 학부대학행정실 031-299-4224
생활과학/사범대학행정실 02-760-0966 성균어학원 031-290-5231
학부대학행정실 02-760-0995 대학교육개발센터 031-290-5241
성균어학원 02-760-1221

대학교육개발센터 02-760-0806

1. 우리대학 소속 학생 수강관련 유의사항
가. 지원자격
서울 및 원주캠퍼스 소속 5학기~7학기 학생으로 총평량평균 3.00 이상
(단, 이화여대와 서강대 지원자는 3~7학기 재학생 가능)
나. 교과목 이수
① 우리대학과 교환대학에서 동시에 교과목 이수 불가함.
② 본교과목 재수강은 본교에서 해야 함.
③ 수학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수학대학에서만 가능함.
④ 계열기초, 학부기초, 학부필수 과목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만 졸업요건 이수학점으로 인정된다.
다. 학점이수 범위
① 계절제 수업은 학기당 최대 7학점까지 수강 가능
② 국내교환대학 이수학점의 총합이 졸업학점의 1/4을 초과할 수 없음.
③ 국내대학 및 외국대학 교환학생의 이수학점 총합이 졸업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라. 학점인정
타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점은“일반선택”으로 인정되며, 전공과목 대체인정은 파견 전에 학생이 전공학과장의
전공과목 대체인정을 받고(학과에서 전공대체공문을 학적과에 제출), 파견기간 종료 후 3개월 이내에
학사지원팀(2123-2096~7)에 “대체과목인정원”제출하여야 함.
마. 성적평가 및 인정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 총점 및 평량평균에는 포함되지 않음.
(단, 04학번 이후와 조기졸업자는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반영됨)

2. 기타 문의사항은 교무처 학사지원팀과(2123-2097), 성균관대학교 교무팀(02-760-1055)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