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09학년도 성균관대학교 여름계절학기 수학 안내 2009.05.18


성균관대학교의 2009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수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2009.5.25(월)까지 수강신청양식을 우리대학 교무처 학사지원부 수업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hoys@yonsei.ac.kr로 이메일 제출요망)

1. 수업기간 : 6. 22(월) ~ 7. 8(수) : 토요일 포함 15일 수업

2. 하계 계절수업 일정

일정 내용 기간 비고
개설강좌 조회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kku.edu/) 우측
“주요사이트바로가기”→“전자시간표‘→”계절수업과목“클릭
(강좌가 개설되어 있더라도 교강사가 해당 강좌의
강의계획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전자시간표에서는
조회되지 않음을 주의)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5.25(월)부터 조회가능)
교과목 해설서 조회 전자시간표에서 해당 과목명 클릭 전자시간표
강의계획서 조회 해당 강좌 학수번호 조회 전자시간표
임시학번 부여 5. 30(토)이후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상단 우측
“성균인가입”→
“기본정보입력”→“신/편입생 학번조회”확인
학사서비스(GLS)
1차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6. 1(월) ~ 6. 9(화) 10:00 ~ 23:00
(단, 6. 9(화)은 17시 까지)
학사서비스(GLS)
개설강좌 확정(폐반, 분반) 및
강의실 배정
6. 10(수) ~ 6. 12(금)
(수강료 납부자 20명미만인 강좌는 폐강)
학사서비스(GLS)
2차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6. 15(월) ~ 6. 19(금)
(단, 6. 19(금)은 17시 까지)
학사서비스(GLS)
수업기간 6. 22(월) ~ 7. 8(수) : 토요일 포함 15일수업 공휴일 제외
강의평가 7. 3(금) ~ 7. 7(화) 학사서비스(GLS)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 7. 16(목) ~ 7. 19(일) 학사서비스(GLS)

3. 학점당 수강료 : 88,800원 (예:3학점 1과목 88,800원×3=266,400원 납부)

4. 수업시간 유형

교시 수업시간 교시 수업시간
1교시 09:00 ~ 09:50 6교시 14:00 ~ 14:50
2교시 10:00 ~ 10:50 7교시 15:00 ~ 15:50
3교시 11:00 ~ 11:50 8교시 16:00 ~ 16:50
4교시 12:00 ~ 12:50 9교시 17:00 ~ 17:50
5교시 13:00 ~ 13:50

5. 수강신청·변경 및 수강료 납부 방법
※ 수강료는 전자지불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간 계좌이체로 납부합니다.
가. 수강신청
⑴ 학사서비스(GLS)를 이용(수강신청,변경 및 수강료 납부)하기 위해서는 성균인 가입(ID 생성)을 하여야 합니다.
※ 성균인 가입 방법: 성균관대학교(http://www.skku.edu/) ⇒ 성균인 가입(상단 우측) ⇒ 재학생 클릭 ⇒
해당 사항 입력 (학번은 임시학번을 입력하시기 바람) : 성균관대 기수강자는 예전 등록했던 id, password사용
(예전에 사용한 성균관대 임시학번 사용)
⑵ 학사서비스(GLS) 수업영역의 전자시간표-계절수업 메뉴에서 수강희망 과목을 책가방에 담습니다.
⑶ 책가방 담기가 완료되면 학부수강신청-계절수업수강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⑷ 오른쪽 상단 책가방에서 수강할 과목을 선택한 후 수강료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⑸ 수강료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수강료를 납부할 PG시스템의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⑹ 수강료를 결제할 은행을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차례로 입력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절수업 수강료가 실시간 납부됩니다.
⑺ 수강료 납부 후에는 계절수업 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료 납부 금액 및 강좌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수강변경 및 취소
 ⑴ 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변경(취소)할 과목을 체크한 후 오른쪽 상단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⑵ 잠시 후 수강삭제 화면이 나타나며, 수강변경(취소)에 따른 환불금액은 다음날 최초 결제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 최초 결재 시 결제계좌 명의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⑶ 계절수업수강신청화면에서 수강변경(취소)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⑷ 환불은 수강신청기간과 수강신청 확정 및 변경기간에만 가능합니다.

6. 공지사항 확인 방법
학사서비스(GLS) CYAN → 공지사항→ 학사공지에 주요사항을 공지할 예정이오니 항상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유의사항
 가. 소속 대학에서는 해당 학생의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나. 6월9일(화) 17:00 종료기준 수강납부자가 20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합니다.
 다. 폐강강좌는 개별 통보하지 않으며, GLS의 CYAN 학사 공지사항을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개강 전 환불은 6월19일(금) 17:00 이전까지만 가능하며, 전액환불됩니다. (본인이 직접 환불버튼 클릭)
 마. 2차 수강신청 및 확정 다음날인 6월19일(금) 17:00 이후부터는 수강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바. 수강료를 납부하려면 전자지불시스템에 등록이 되어있는 금융기관의 은행계좌를 이용하여야 하며, 납부할
수강료 이상의 잔고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불필요)
 사. 수강료 결제는 해당은행 전산종료 시간에 따라 마감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강좌 개설캠퍼스(인문 - 서울 명륜동, 자연 - 수원 천천동)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자. 수학허가를 받은 학생은 본교의 도서관 등 기타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학생증에 바코드 부여 : 자세한 사항은 타교생 필독사항 확인)

8. 우리대학 소속 학생 수강관련 유의사항
가. 지원자격
서울 및 원주캠퍼스 소속 5학기~7학기 학생으로 총평량평균 3.00 이상
나. 교과목 이수
① 우리대학과 교환대학에서 동시에 교과목 이수 불가함.
② 본교과목 재수강은 본교에서 해야 함.
③ 수학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수학대학에서만 가능함.
다. 학점이수 범위
① 계절제 수업은 학기당 최대 7학점까지 수강 가능
② 국내교환대학 이수학점의 총합이 졸업학점의 1/4을 초과할 수 없음.
③ 국내대학 및 외국대학 교환학생의 이수학점 총합이 졸업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라. 학점인정
타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점은“일반선택”으로 인정되며, 전공과목 대체인정은 파견 전에 학생이 전공 학과장의
전공과목 대체인정을 받고(학과에서 전공대체공문을 학적과에 제출), 파견기간 종료 후 3개월 이내에 학사지원부
학적과(2123-2096~7)에 “대체과목인정원”제출하여야 함.
마. 성적평가 및 인정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환산 총점 및 평량평균에는 포함되지 않음. (단, 04학번 이후와
조기졸업자는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반영됨)

9. 기타 문의는 교무처 학사지원부 수업과(2123-2090), 성균관대학교 교무팀(760-1046~7)으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