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자 상담일정 및 상담안내 2023.07.17


2023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자 상담일정 및 상담안내



학사경고자는 학사포탈 시스템을 통해 상담 신청 후 상담을 완료해야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 전 수강제한 해제는 불가하니,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상담일정을 준수하여 상담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1. 상담 신청 및 진행일정: 2023. 7. 19.(수) ~ 8. 11.(금)


2. 상담방법

 가. 1차 상담 - 대상: 학사경고 1회자, 2회자

  1) 학사포탈시스템 접속(portal.yonsei.ac.kr) - 학사행정 – 학적 – 지도교수 면담 – 지도교수 면담신청

  2) 학사경고 설문 문항 응답 후 제출

  3) 지도교수 확인 후 예약일자 및 예약시간선택

  ※ 지도교수 확인이 불가한 경우 소속 학과 또는 대학 행정팀 문의

  4) 신청사유 작성, 면담 목적 내 학사경고면담을 체크 후 신청

  5) 신청 내역 확인 및 지정 일자에 면담 참여


 나. 2차 상담 - 대상: 학사경고 2회자

      상담코칭센터 또는 미래융합교육개발원 상담 프로그램 중 택1 하여 이수

  1) 상담코칭센터 상담: 전화로 사전예약 후 진행

  2) 미래융합교육개발원 상담: 미래융합교육개발원 홈페이지(iced.yonsei.ac.kr) 접속→ 학습 지원→ 학습코칭상담→ 심층          상담→ 일정 확인 후 신청

    - 상담코칭센터 상담 연락처: 033-760-5102~5 (상담코칭센터)

    - 학습코칭센터 상담 연락처: 033-760-5206 (미래융합교육개발원 학습지원)

     ※ 2차 상담 대상자 중 한국어로 상담 진행이 어려운 경우

     국제교류원 외국인 전담 객원상담사(033-760-5098)를 통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3. 2차 상담 결과 제출방법

  - 상담을 실시한 기관에서 발급한 확인서를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 (res108@yonsei.ac.kr)

  ※ 이메일 제출 시 제목에 학번, 성명, 학사경고학기. 상담기관을 명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예) 2022111111 김연세 2023-1학기 2차상담(상담코칭센터)


4. 기타

1) 학사경고자는 상담 시행 여부와 관계없이 2023-2학기 휴학은 가능하나, 상담을 하지 않았다면 복학 학기에는 수강신청이 제한되는 점 양지 바라며 상담을 완료하고 휴학하는 것을 권합니다.

2) 휴학 전 상담을 실시하였으나 상담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복학자는 당시 작성된 상담확인서를 이메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res108@yonsei.ac.kr)

3) 학사경고 횟수에 따라 지정된 상담절차를 완료하여야 하며 2회 경고자의 경우 1, 2차 상담은 순서와 관계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4) 2023년 8월 졸업신청자 중 학사경고 3회 이상 누적된 자는 성적불량제적 처리되어 졸업이 불가합니다. 성적불량제적자는 제적 후 2년이 지나 재입학이 가능하며, 재입학은 1회만 가능합니다.

5) 상담결과를 허위로 제출하거나 위조 또는 변조한 서류임이 발각될 경우 학부(과)에 통보하며, 이에 따른 징계 조치가 수반될 수 있으니 성실히 상담에 임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