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 Dormitory Application & Registration Notice for Fall, 2023 2023.07.03


2023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원주생활관에서는 기숙사 거주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생활관 입사 신청을 진행합니다. 기숙사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참고사항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충분히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주생활관 공식 입사 신청은 연세포탈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그동안 생활관 홈페이지로 입사 신청을 해왔던 대학원생그리고 21학번 이전 치위생학과 학생들 또한 연세포탈을 통해서 입사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2023년 2학기부터 매지 1학사 내 100개 사생실이 2인실로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 신청 및 등록 안내


1. 신청대상: 2023-2학기 재학생 및 대학원생 (복학예정자 포함)

※ 의예과 및 2학년 이상 간호학과 학생들은 원의학사(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033-741-0217)

 


2. 신청기간 (기간 및 시간 확인 엄수): 2023. 07. 17.() 10:00 ~ 07. 21.() 16:00

 


3. 신청방법


구 분

신청 방법

학부생 및 대학원생

- 신청 방법: 연세포탈(portal.yonsei.ac.kr) →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신청(재학생) → 내용 확인 후 입사 신청 완료

- 선발 기준: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아래 선발 기준에 따라 다른 기숙사로 대체 선발되거나 미선발될 수 있음.

※ 상·벌점 누계가 높을수록 우선 선발.

※ 상·벌점 누계가 동점일 경우, 직전학기 성적이 높을수록 우선 선발.

대학원

신입생

비고

※ 신청화면에서 「기숙사유형생활관구분」, 「호실유형을 반드시 확인 후 신중히 작성



※ 선발 기준에 대해...

1) 상・벌점은 기숙사 입사 여부와 상관없이, 2023-1학기 상・벌점 누계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 2023년 2학기에 입사 신청을 하게 된다면, 2023년 1학기의 상․벌점 기록을 기준으로 적용

2) 성적은 기숙사 입사 여부와 상관없이 가장 마지막으로 재학 중이던 학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 2021년 2학기까지 재학하고 휴학 후에 2023년 2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21년 2학기의 성적을 기준으로 적용


※ 입사제한자 기준 안내

1)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휴학생

2) 성적: 1.74 이하 / 상·벌점 누계: -10점 이하

3) 최근 6개월 이내 강제퇴사자



4. 선발 결과 발표: 2023. 07. 26(수) 17:00 이후 연세포탈에서 확인 가능

※ 개별 선발 결과 확인: 연세포탈 →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정보조회

※ 선발기준에 따른 선발 결과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 → 공지사항(입·퇴사)


5. 등록 기간(입사비 납부 기간): 2023. 07. 27.(목) 10:00 ~ 08. 02.(수) 16:00

※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개별 연락 없이 선발 취소 (추가 등록(납입)기간은 없음)

※ 입사비 납부 고지서 확인 방법: 연세포탈 → 로그인 → 기숙사 → 기숙사비고지서


6. 거주 기간: 2023. 08. 27.(일) 13:00 ~ 12. 22.(금) 12:00(정오) (총 117박)

※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합니다.


7. 신청 가능 학사

※ 이번 학기에도 매지3학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1실로 운영됩니다.

※ 2023년 2학기부터 매지 1학사 내 100개 사생실을 리모델링하여 2인실로 운영됨을 알려드립니다.


구분

입사비

1일 단가

신청구분(포탈)

비고

특이사항

공통사항

매지3학사

- 매지학사 4인실 (*3인1실)

607,230원

5,190원

*매지학사4인실

1학년 RC 신청불가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중앙 냉·난방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구비

매지1,2학사

- 매지학사 3인실

568,620원

4,860원

매지학사3인실

매지1학사

매지학사 2인실

852,930원

7,290원

매지학사 2인실

남학생만 신청가능

세연1‧2‧3학사

- 세연학사 3인실

852,930원

7,290원

세연학사3인실

1학년 RC 여학생 신청불가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세연2‧3학사

- 세연학사 2인실

1,157,130원

9,890원

세연학사2인실

1학년 RC 신청불가

청연1‧2학사

- 청연학사 3인실

1,157,130원

9,890원

청연학사3인실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장애인실

세연학사

1,100,970원

9,410원

-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청연학사

1,411,020원

12,060원

-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 생활관 내에는 식당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입사비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교내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하시거나 휴게실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드실 수 있습니다.

※ 2023-2학기 입사비는 2020-1학기와 동일한 단가를 적용하여 산출되었으며, 공식 입사일 2주 전 코로나19 상황 및 정부운영방침과 학교의 수업방식에 변동이 있을 경우 

    호실별 정원 및 입사비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금이 발생할 경우 9월 중에 일괄 청구 예정입니다)

※ 1학년 RC 프로그램 대상자인 경우, 본인이 신청한 학사와 다른 학사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1학년 RC가 RC 신청불가인 학사에 입사신청을 했을 경우, 다른 학사로 대체선발됩니다.

※ 포탈을 통한 입사신청내역은 제출 완료 후 수정이 불가하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신청 인원이 현저히 많을 경우선발 기준에 따라 변경 선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장애인 학생은 우선 선발 대상이며, 장애인실 신청은 별도로 받습니다. 

     (서식자료실-개별입사신청양식- 첨부파일 '입사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증빙 서류와 함께 생활관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로 제출)




⃞  입사 대상자 및 입사 당일 필수 제출서류 안내


1. 입사대상자: 입사제한자에 해당하지 않는 2023-2학기 기준 재학생

    ※ 입사 제한

         가.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휴학생

         나. 성적(직전학기): 1.74 이하 / 상․벌점 누계(최근 입사학년도): 상·벌점 누계 –10점 이하

         다. 최근 6개월 이내 강제퇴사자


2. 입사 당일 절차: 필요 서류 제출 → 본인 확인 후 입사

※ 입사 시 마스크 착용 권고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 금지


3. 입사 시 제출 서류 (★★미 제출 시 입사 불가)

1) 입사 전 서약서 1부 (첨부 파일 참고)

2) 초기건강기록지 1부 (첨부 파일 참고)

3) 결핵 검진 확인서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2023. 01. 01. 이후 검진한 확인서 제출

※ 2023-1학기에 입사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의 경우, 이번 학기에 결핵 검진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외부에서 결핵검진을 하지 못한 경우, 아래 기간 동안 대한결핵협회에서 지원해주는 검진차량을 이용하여 검진 가능함. (검진 일정은 추후 공지)


4) 코로나 검사 결과지 (제출 여부는 정부방침에 따라 8월 중 변동될 수 있음)


구분

검사 결과지 유효기간

발급방법

ⓐ 자가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지

(종이로 프린트)

검사를 받은 시점부터

24시간이 되는 날의 자정까지

"자가검사키트"로 검사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프린트

(아래 이미지 참고)

ⓑ 기관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종이 증명서 또는 문자 내역 프린트)

보건소 및 의료기관에서

발급 가능

ⓒ PCR 검사 음성확인서

(종이 증명서)

결과 통보받은 시점부터

48시간이 되는 날의 자정까지


※ 위 방법 중 택일

※ 자가 신속항원검사 음성 결과지 작성 방법: "자가검사키트"로 검사 전/후 사진을 촬영하여 프린트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 참고)


 


※ 사진에는 본인의 신분증, 테스트기, 검사 실시 일시와 본인의 인적사항(이름,학과)이 포함되어야 함.

※ 본인의 입사일을 기준으로 유효한 검사 결과만 허용(신속:검사를 받은 시점부터 24시간이 되는 날의 자정까지)

※ 검사비 발생 시 비용은 본인 부담

※ 2023-여름학기 입사자 및 계속거주자(장기입사C)의 경우에도 검사결과지 제출 필수




□ 참고사항


1.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구분

기간

입사 전 취소

(전액 환불)

2023. 08. 26.(토)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 방법: 연세포탈-로그인-입사정보조회-"선발포기" 버튼 클릭

※ 연세포탈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을 했던 학생이 입사일에 임박하여 환불 신청 시, 룸메이트 지정된 상대 학생은 다른 학생과 랜덤배정됩니다. 

     (국적학과학번 등과 무관하게 랜덤 배정)

입사기간 중 취소

(일부 환불)

2023. 08. 27.(일) ~ 11. 28.(화)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방법: 연세포탈-로그인-기숙사-“중도퇴사신청” 메뉴에서 퇴사신청 접수

※ 입사기간은 실제 입사일과는 무관하게 공식 입사일인 8/27(일)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강제퇴사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 할 수 없으며, 환불은 공식 입사일로부터 13주차까지는 납부된 입사비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일수 환불금액의 70%가 환불됩니다. 단, 13주차 이후 강제퇴사 시 환불금액은 없습니다.

환불 불가

2023. 11. 28.(화) 이후 환불 신청자


※ 보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준비 물품: 신분증,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 물품,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체온계개인 침구류


※ 학사별 매트리스 사이즈

학사

매트리스 사이즈(가로X세로X높이) (단위: cm)

매지학사

2인실

100 X 200 X 21

3인실

80 X 200 X 10

4인실

90 X 200 X 11

세연학사

2인실

91 X 200 X 15.5

3인실

91 X 200 X 15.5

청연학사

3인실

100 X 200 X 18


※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스트레이트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총‧칼 등의 무기류 등

                                [적발 시 벌점 부여됨]

※ 반입 허용 물품: 컴퓨터, 스탠드, 공기청정기,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입사 당일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은 금지됩니다.


다.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과 사내 음주주류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적발 시 강제퇴사됩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3. 사생회비 관련 안내사항

※ 사생회비는 생활관 내 복지물품(전자레인지, 하이라이트, 청소기, 피아노 등) 구입 및 보수, 그리고 사생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됩니다.



 

4. 기타 참고 사항


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벌점 강화 안내

※ 아래 벌점 사항은 현재「경계」수준인 코로나 19 위기경보의 해제 시까지 유효함.

내용

벌점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련 지시사항 불이행 시

3점


나. 배정받은 호실 외의 공실을 무단으로 사용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강제퇴사 조치되며 공실 무단 점유 기간에 대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5. 기타 문의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정규학기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나. 생활관 홈페이지(https://wjdorm.yonsei.ac.kr) - 상담 게시판

다. 전화: 033)760-5300 (평일 09:00~17:00)



※ 정규학기 이메일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원주생활관이 궁금하다면? → 첨부파일 ‘슬기로운 기숙사 생활 (2023)’ 또는 ‘생활관 가이드북 (2021)’ 참조




연세대학교 원주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