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등록 안내 2023.06.01

2023학년도 여름 계절제 수업 등록 안내


1. 등록 기간 : 2023. 06. 12.(월) 9:30 ~ 06. 13.(화) 17:00     

    - 수강 취소는 등록 기간 이후에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아래 “5번 4)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고지서 출력 및 등록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학생 → 계절학기고지서 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1) 수강료 납부 결과(등록 인원 수 미달)에 따라 등록 기간 이후 폐강 과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별 안내 드릴 예정 입니다.

 2)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등록 금액이 고유계좌로 합산되어 고지되고, 

     고지된 금액과 상이할 경우 입금이 불가하므로 한 과목 만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3) 따라서, 수강 신청한 전체 과목에 대해 등록금을 납부 한 후 일부 과목 수강취소를 원하시면 

     아래의 수강 취소에 따른 수강료 반환 일정에 따라 수강료가 반환 될 예정 입니다.


3. 수강료 :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습비 및 실험실습비 별도

 1) 학점당 수강료 : 110,000원

 2) 실험실습비 별도 : 물리, 화학, 생물 과목 20,000원 / 수학, 통계, 전산 과목 10,000원

 3) 체육 과목 : 아웃도어스포츠 과목 (추가 실습비 110,000원) (학정번호 YHT1027)

 4) 현장실습 과목 : 30,000원 (1학점당) 

 5) 학군단 후보생 신청 과목 : 30,000원 (야전지휘자훈련, 전투지휘자훈련, 기초군사훈련)


4. 계절제 수업 기간 : 2023. 6. 26.(월) ~ 2023. 7. 17.(월)


5. 수강 취소 및 등록금 반환

 1) 계절제 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이후 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 없음.

 2) 계절제 수업 등록 후에 수업 1/2 이전인 2023. 7. 4.(화) 23:59 까지 수강 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 취소 방법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가 안되는 경우 첨부파일을 작성해서 교무처 수업과로 등록 기간 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대학 학점교류생의 경우는 교무처 수업과로 수강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 방법 : 교무처 수업과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 work@yonsei.ac.kr / 033-760-2714, 2164)

 4) 수강 취소에 따른 수강료 반환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 계좌로 반환받을 수 있음

  - 개강 전일(2023.06.25.(일) 23:59) 까지 취소 :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 전 (2023. 06. 26(월) 부터 2023. 06. 30.(금) 23:59) 까지 취소 : 수강료의 2/3 반환

  - 개강 후 1/2 경과 전 (2023.07.01.(토) 부터 2023. 7. 4.(화) 23:59) 까지 취소 :수강료의 1/2 반환

  - 2023. 7. 4.(화) 23:59 이후 로는 취소 절대 불가 : 수강료 반환 없음


6. 계절학기 관련 주요 문의 사항

 1) 계절제 수업을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 또는 수강하지 않을 경우에는 등록 기간 마감일(6.13(화) 17시 까지)에 수강료 전액 미납이면 

     계절제 수업 수강 신청한 과목은 일괄 삭제 처리 될 예정입니다. (불이익 없음)

 2) 계절제 수업 2과목 신청 후 1과목 만 수업 들을 경우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 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강 취소 기간에 따른 수강료 반환 금액이 다름으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 취소 기간에 따라 수강료 반환은 재무부(033-760-2149)에서 진행합니다.


등록 납부에 관한 사항은 재무부 (033-760-2149),

현장실습 관련 사항은 현장실습지원센터 (760-5233, 5230)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사항은 원주교무부 (033-760-2164, 2714)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