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월드프렌즈 중기봉사단 추가모집 안내 2016.04.25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 단원모집 안내

원주캠퍼스에서는 연세머레이봉사단이란 이름으로 우리학교 구성원으로 된 1개팀 및 개별신청을 받습니다.

구성할 1팀은 [스페셜 올림픽 우간다 소속학교]로 모집안내에 나와있는 2개 기관 중 1개 기관을 연세대학교 학생만으로 추천하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 물리치료학과 2명
   -체육교육학과 2명
   -사회복지, 보건, 의료관련학과 2명

위의 구성된 팀은 원주캠퍼스 연세머레이봉사단에서 관리하며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개별신청도 받고 있으니 중기봉사단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모집개요
    o 모집인원 : 174명(29개 팀/팀당 6명)
    o 파 견 국 : 6개국
       - 아시아 : 몽골, 미얀마, 스리랑카, 캄보디아, 태국
       - 아프리카 : 우간다
    o 파견기간 : 2016.8. ~ 2017.1.(5개월)
    o 활동내용 : 유아교육, 초등‧중등교육(한국어, IT, 예체능), 장애인 체육 등
       ※ 자세한 활동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2. 지원자격
    o 필수자격
      -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구. WFK 청년 중기봉사단)으로 활동한 사실이 없는 자
      - 국내·외 모든 일정 참여 가능 자
      - 대사협 회원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졸업예정자 및 졸업유예자도 지원이 가능하나, 2017년 2월까지 대학생 신분을 유지하는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해외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심신이 적합 또는 건강한 자
       ※ 의료환경이 열악한 개도국에서 활동해야 하는 바, 엄격한 신체검사 기준 적용
    o 우대사항
       - 활동내용에 해당하는 학과, 자격증 소지자 및 특기자
       - 영어 또는 현지어 능통자(현지에서 의사소통 가능한 자)
       - 사회취약계층에 속한 자(상세내용 별첨 참조)

3. 지원내역
    o 출국시 지원
        - 출국준비비, 항공료, 예방접종비, 비자발급비, 위탁수하물비 등
    o 귀국시 지원
        - 입국준비비, 항공료, 위탁수하물비 등o 활동시 지원
        - 현지정착비(1개월 생활비의 50%), 주거비(팀별 공동주거), 생활비, 봉사활동경비 등
    o 기타지원
        - 긴급이후송서비스, 상해/근재/여행자 보험 등

4. 선발방법
     o (1차) 소속대학 서류 및 면접심사 
         - 지원서의 학력, 경력 등 지원 자격 여부를 점검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을 평가
     o (2차) 대사협 면접심사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평가
         - 적합도 검사(인성검사) 실시
           ▶ 2차 합격자에 한해 제출서류 및 신체검사 결과 확인 후 최종합격자로 선발

5. 지원서 작성 및 제출
     o 원주캠퍼스 기간 : 2016.4.8.(금) 9:00 ~ 2016.4.26(화) 15:00
     o 지원서 작성
        - 대사협 홈페이지(http://kucss.or.kr)“활동참여”메뉴 →“해외프로그램”→ “월드프렌즈 청년 중기봉사단”→“지원서 작성”→ 출력
       ※ 작성 중에는 자동저장이 되지 않으며, 지원서 출력 전까지는 수정 가능.
       ※ 지원서 수정방법 : 대사협 홈페이지(http://kucss.or.kr)“활동참여”→“해외프로그램” 메뉴 → “해외프로그램 결과보기”→ 정보입력

     o 지원서 제출처 : 원주캠퍼스 이글플라자 2층 사회교육개발원(이메일로도 가능 : volunteer@yonsei.ac.kr)


6. 선발일정

 

일정 세부내용
2016. 4. 8(금) ~ 4.25(월) 지원서 접수
2016. 4.26(화) ~ 4.27(수) 대학자체면접
2016. 5. 7(토) 대사협면접 및 해외봉사단 적합도검사
2016. 5. 16(월) 신체검사 대상사 발표
2016. 5. 17(화) ~5.21(토) 신체검사
2016. 6. 7(화) 최종 합격자 발표
2016. 6. 10(금) ~ 6. 11(토) 1차 국내교육(1박2일)
2016. 6. 28(화) ~ 7. 15(금) 2차 국내교육 및 출정식(17박 18일)
2016. 8. 파견예정

 ※ 상기 일정은 대사협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별도 공지 예정

 7. 기타 참고사항
     o 대사협 면접심사 합격자 발표 및 제반 안내사항은 대사협 홈페이지에 게시
     o 국내교육 모든 과정을 이수하여야만 파견대상자로 분류되며 해외봉사단으로써의 자격 부여
     o 파견국가 배정 후 합격자의 개인사정에 따른 출입국 날짜 조정은 불가

 8. 문의처

     o 원주캠퍼스 : 사회교육개발원(033-760-2708, volunteer@yonsei.ac.kr)

     o 대사협 사업본부 중기해외사업과
       - 주소 : (04598) 서울시 중구 다산로11길 25 오붕빌딩 2층
       - 전화 : 02-2252-1996(내선 218,219)
       - 이메일 : overseas@kucss.or.kr
       - 홈페이지 : http://kucss.or.kr
         ※ 관련 문의는 대사협 홈페이지 Q&A란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