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4. 3.18.]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컬대학추진TF워크숍」 개최 2024.03.18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컬대학추진TF워크숍」 개최


- M.I.R.A.E 융합 혁신 모델 창출과 확산을 주제로 열띤 토론 벌여 -

- MIRAE(Merging Industry, Research, and Advanced Education campus) 산학연 융합 캠퍼스 모델 정립- 


(사진설명)‘글로컬대학추진TF 워크숍’에 참여한 미래캠퍼스의 주요 관계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하연섭)는 지난 3월 15일(금)과 16일(토) 양일 간 「글로컬대학추진TF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하고, 2024년 글로컬대학 혁신기획서 고도화를 위한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을 단장으로 조직된 글로컬대학추진단이 주최한 이 워크숍은 미래캠퍼스부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들과 실무 집필진,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본 워크숍을 통해 지난 해 제출한 혁신기획서의 비전・목표 등 큰 혁신의 기본방향을 유지하되, 그 내용을 고도화 하기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실행계획서에서의 부족한 사항을 재점검하고,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하며, 지속가능한 혁신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ㅇ 동시에 글로컬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지역을 품고 세계로 가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글로컬 대학으로 비상하기 위한 세부 전략을 논의했다. 


ㅇ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은 “미래캠퍼스(MIRAE, Merging Industry, Research, and Advanced Education campus)는 산업과 연구, 그리고 고등교육이 결합되는 ‘산학연 융합 캠퍼스’를 의미한다”며, “연대와 협력의 정신 아래, RISE체계에 대응하는 지역사회와의 협력 교육과 산학협력을 강화한 모델을 정립하여 2024년, 반드시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글로컬대학30: 교육부 주관으로 2023년부터 3~4차에 걸쳐 추진되며, 지역대학의 혁신모델 창출과 글로벌 혁신전략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5년간 총 1,000억원을 지원한다. 2023년에는 총 10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2024년 지정을 위한 과정이 진행중이다.


※ 원본사진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