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대학 학부/학과 안내

2021학년도 이후 신입생

소프트웨어디지털헬스케어융합대학

RC융합대학은 4차 산업혁명과 사회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혁신적 학사제도를 운영하는 융합교육기관이다. 이를 위해 RC융합대학에서는 다양한 전공/진로 탐색 활동을 실시하며 1학년 신입생 RC 교육 및 학사지도를 전담한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2007년 대한민국 최초로 레지덴셜 컬리지(RC)를 도입한 이래, 미래형 글로벌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학제 간 연계교육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왔습니다. 최근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문화 및 경제 분야 에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제고됨에 따라, 글로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이 요청되고 있습니다. 2016년 융합전공학부로 신설된 글로벌엘리트학부(GED)는, 외국인 학생들의 개인 수준에 따른 한국어 과목과 영어 과목을 제공하며 전공에서 필요한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문화산업관리, 글로벌 산업경영,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재활치료학 4개의 학부 전공을 운영하며, 졸업 후의 진로와 연관되는 학문을 자기설계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우수한 외국인들과 재외교포들에게 한국 내의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사회를 선도할 글로벌 엘리트로의 성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1학년도 이전 학부/졸업생

대학 학부/학과 안내

교양교육학부

합리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미래의 사회환경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핵심역량 기반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어, 교양 영역의 학습경험은 대학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대학교육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핵심역량은 자기주도적인 생애개발 능력, 섬김과 나눔의 인성의 형성과 실천 능력, 독창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성과를 창출해 내는 전문지식인, 글로벌 환경에 적극 대응하거나 이끌어가는 리더십 등을 갖추는 것이다. 전국 대학들 가운데 Residential College 시스템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래캠퍼스의 교양교직 영역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교육이념과 인재상에 부합하도록 교육인프라와 콘텐츠를 갖춘 '교양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역거점-교육중심-성과창출을 극대화하는 대학 교양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과학기술대학은 자연과학, 응용과학, 생명과학 및 컴퓨터기술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보건과학대학은 1979년에 국내 최초의 4년제 보건과학분야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다.

동아시아국제학부(EastAsia International College)는 21세기 동아시아를 이끌어갈 글로벌 경쟁력과 지도자적 자질을 갖춘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2008학년도부터 야심차게 시행하는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교육과정은 해외의 유수한 학자들과 본교의 국제적 명성과 경쟁력을 갖춘 교수진에 의해 운영되며 탄탄한 기초 소양(liberal arts education) 위에 사회과학적 전문지식을 쌓아 올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대학 경쟁의 세계화와 학문의 융합화가 날로 심화되는 변화와 도전의 시대에 부응할 미래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학제 간 연계교육의 가능성 실현을 위해 신설된 융합전공학부입니다.

Global Elite Division is a new division that strives to educate and construct network for foreigners and oversea Koreans, giving them opportunity to be successful in the world.

国际化精英学院是为了响应世界大学竞争越来越激烈,学问的融合越来越多,变化与挑战的时代,培养未来的国际化的人才及实现学术间的结合教育而新开设的融合专业,选拔优秀的外国学生和在外国民,使其建立国内的人际网络,提供日后在世界发展的机会。

원주의과대학은 건학 이념인 기독교정신과 민주교육을 근본으로 의학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하고 교육하여 의료발전에 기여하는 유능한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정하고 이를 위하여 140여명의 전임교수진이 교육과 연구에 임하고 있으며 대학교육병원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이용하여 조기 임상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