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1. 12. 20.]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를 테마로 한 상영회 개최 2021.12.20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사회적 가치를 테마로 한 상영회 개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독립영화다큐멘터리메이킹필름 등 상영 -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장용석)은 다양한 방면의 사회혁신 활동을 보다 활성화하고 이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테마로 한 반딧불 상영회를 12월 18(오후 1시 30분 신촌 메가박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상영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제작된 독립영화다큐멘터리메이킹필름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총 4편의 영상이 상영됐다본 상영회에는 80여 명의 관객이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각 작품이 상영된 이후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관객들과 작품을 출품한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세션도 진행됐다.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 최윤정 부원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와 영화를 통해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상영회에 지체장애인의 여행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출품한 학생 팀 ‘all aRound’의 대표 이은표 학생(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16학번)은 이 시기에도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며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가 같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고 상영회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등교육혁신원은 올해 사회적 기업 창업사회문제 해결 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 등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온 것은 물론학생들이 주도한 네트워킹 이벤트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18일 열린 상영회에 이어 내년 1월 7()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에 대한 2021학년도 최종 성과 공유회인 ‘2021 IHEI Show-off Festa II’가 비대면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붙임 1. 행사 포스터 1.

2. 행사 사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