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

대학 학부/학과 안내

연세대학교 문과대학은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과거나 현재에도 한국 인문학을 선도해오고 있다.

상경대학은 1915년 3월에 조선기독교대학상과를 모체로 하여 우리나라에서 상경계에서는 최초로 개교한 역사 깊은 대학으로서, 현재 경제학부와 응용통계학과의 두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대학은 슬로건을 ‘Change the World, Lead the Future’을 정하고 세계를 변화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배출하겠다는 연세경영의 꿈과 비전을 선언하고자 한다.

이과대학은 탁월함과 성실함으로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연세를 선도하고, ‘창의적/봉사적 엘리트 육성’과 ‘기초과학연구프런티어창출’의 비전 성취와 지평확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공과대학은 세계 일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도약하려고 한다.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새로운 연구 분야를 발굴하고, 이를 주도해갈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명시스템대학은 기초생명과학, 응용생명공학 및 의생명과학 분야의 통합적 연구를 통해 생명과학의 미래기술을 주도해 나가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 기관으로 도약할 것이다.

인공지능융합대학은 컴퓨터과학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컴퓨터과학과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기술에 대한 선도적인 연구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며, 특히 연세대학교의 다양한 전공과 함께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의적이고 통찰력 있는 융합인재 배출을 통해 인공지능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다.

신과대학 신학과에서 배출된 졸업생 수는 2,004여명으로 이들은 교회목사 뿐만 아니라 학계, 방송언론계, 교육기관 등 다원목회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과학대학은 1946년 8월에 연희전문학교가 연희대학교로 승격되면서 당시 문학원(지금의 문과대학)에 창설되었던 정치외교학과가 1950년 5월에 문학원이 문과대학으로 개편되면서 창설된 법학과를 옮겨 받아 1954년 4월 13일에 정법대학으로 출발하였다.

음악대학은 훌륭한 음악가로서의 교육과 폭넓은 교양인으로서의 자질향상과 실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실천적 인물을 배양하는데 그 교육목적을 두고 있다.

생활과학대학은 새로운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인간생태학의 개념을 미시적 환경에서부터 거시적 환경에까지 확대하여 교육, 연구함으로써 인간(개인과 가족)과 인간생활환경에 관련된 서비스와 산업체의 전문직종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과학대학은 기독교 정신의 선양을 바탕으로 자유와 진리를 추구하고 숭고한 이념을 구현할 수 있는 사회 각 분야의 교육 및 체육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신입생들(의·치의예 계열, 예·체능 계열 제외)은 입학과 동시에 학부대학에 소속된다.
학부대학은 기독교의 이해, 글쓰기, 대학영어, 물리학, 화학, 생물학을 전담하여 교육하는 학부대학 교수와 학사지도 및 대학1학년 교육을 전담하는 학사지도교수 제도를 통해 교양교육과 학사지도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Underwood International College (UIC) is a highly selective, all-English, four-year liberal arts institution, which combines the intimate, elite learning environment of a liberal arts college with the faculty and resources of top research university in Korea.

글로벌인재대학은 아시아 최고의 명문사학 연세대학교가 설립한 한국 대학교육의 새로운 국제화 패러다임으로 해외에서 초중등교육을 받은 재외국민 및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제화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최상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교육목표는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의학과 다양한 관련 전문분야에서 시대에 앞서가는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 전문교육을 통해 겨레와 인류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연세대학교의 설립정신인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이웃과 사회, 그리고 국가에 이바지할 지도자적인 치과의사를 배출할 목적으로 구강보건에 이바지할 치 의술을 연마시키고 있다.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은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간호의 대상자인 개인, 가족, 지역사회를 이해함으로써 개인과 가족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 유지, 증진시킬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지도력을 겸비한 간호사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을 두고 있다.

약학대학은 임상약학, 산업약학, 약학연구 및 보건사회약학 등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이들 과정 중 장래 희망 진로에 맞추어 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분야에 대한 심화교육을 제공하여 그 분야의 최고가 되어 한국을 이끌어 나갈 지자가 되게 하는 것의 목표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