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퇴임을 앞둔 문정인 교수(정치외교학과)의 고별강연이 지난 6월 7일 연희관 402호에서 열렸다. 교수와 학생, 전현직 국회의원과 취재진 등 엄청난 인파로 북적이는 가운데 그는 긴 강의 인생의 짧은 소회를 밝혔다.
국제처는 외국인 재학생들의 국내외 한국 기업체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커리어 멘토링 데이 행사를 지난 5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글로벌라운지에서 개최했다. 우리 대학에는 현재 학부 과정과 대학원 과정을 통틀어 약 1,800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대학에 입학한 외국인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소장 이정훈)는 지난 6월 7일 백양관 강당에서 홀리 세메코(Holli A. Semetko)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 전 대외협력 부총장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제25차 인문학연구원 HK문자연구사업단(원장 윤혜준) 제25차 초청강연이 지난 5월 20일 외솔관 526호에서 열렸다. ‘경계를 넘는 문학-번역의 의의와 과제’란 주제로 열린 이번 초청 강연에서는 일본 게이오대학 중어중문학과 세키네 겐(關根 謙) 교수가 문학 작품 번역의 의의와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미래융합연구원이 개교 131주년 기념 ICONS 컨퍼런스를 지난 5월 20일 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미디어아트와 융합’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는 관련된 세명의 연사를 초청해 다양한 관련 분야의 내용을 나누고 그 속에서 연구자와 대중이 융합의 핵심사상 가치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식, 예술
강남역 사건, 섬마을 성폭력 사건 등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및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또한 대학 내에서도 성희롱·성폭력 사건들이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여성 폭력 예방 환경 조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미래교육원이 주최하는 ‘프리미엄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이 지난 6월 1일 총장 공관에서 열렸다. 2015년 3월부터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매 학기 주한 대사관 10여 곳과 협력해 해당국가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배우는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우리 대학교 기술지주회사는 지난 5월 31일 창립 5주년을 맞이하여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기념 강연회 및 자회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우리 대학교의 우수한 연구역량을 사업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 5월 31일 설립된 기술지주회사는 현재까지 기술이전 누적 금액 200억 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16개의 자회사를 설립했다. 또한 교육부가 우수한 기술
생명공학과(학과장 정형일)와 생명공학과 동문회(회장 김종민)가 ‘2016 생명공학과 바이오리더스포럼’을 지난 5월 28일과 29일 1박 2일 동안 라비돌리조트(화성소재)에서 개최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