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천문대, 한국천문연구원과 박사후연구원 프로그램에 관한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10-27

천문대, 한국천문연구원과 박사후연구원 프로그램에 관한 협약 체결

박사급 우수 연구인력 선발해 공동 관심 분야 연구 수행



우리 대학교는 한국천문연구원과 10월 20일(목) ‘박사후연구원 프로그램에 관한 협약’을 우리 대학교 서승환 총장과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의 서명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은 2001년 ‘한국우주전파관측망(KVN)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2008년 청송대 뒤편에 연세천파천문대를 설치하고 2009년부터 학연연구사업을 9년간 수행하는 등 천문학 분야에서 학연사업의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잠정 중단됐던 학연연구협력사업이 재궤도에 오르게 됐다.


‘박사후연구원 프로그램’은 박사급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선발해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매년 3인의 연구원들을 공동 선발해 양 기관의 연구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우수한 연구 실적을 획득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매년 워크숍을 통해 실적적인 연구협력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이 협약은 5년간 유효하며 향후 수정·보완을 통해 갱신할 수 있다.


이석영 천문대장은 “한국 최고의 천문학 연구기관인 한국천문연구원과 인적·학문적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연구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vol. 632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