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아파도 꿈 포기하지 말아요”…강남,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환자 후원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1-24

“아파도 꿈 포기하지 말아요”…강남,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환자 후원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프로그램 진행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에스알과 SRT 수서역의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최근 진행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에스알은 지난 2019년 9월 SRT 수서역에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하고 이용자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적립한 기부금을 토대로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전달한 바 있다. 


후원금은 난치병 아동 총 4명의 소원을 들어주는 데 쓰였다. 지난달 강남세브란스병원은 네 번째 주인공으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꿈인 한의윤(11) 양의 소원을 이뤄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근병증을 앓고 있는 한의윤 양은 직접 만든 피겨복을 입고 무대에 서고 싶은 소망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치료를 받고 꾸준히 증상을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근병증은 전신 근육긴장도가 저하되며 수유 장애나 호흡장애를 동반하고 종류에 따라서는 얼굴 기형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한의윤 양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아이스링크 무대에서 피겨 공연 및 피겨 레슨을 실시했으며 맞춤 제작한 피겨복을 지원했다. 한의윤 양은 “넓은 아이스링크 무대 위에서 피겨스케이팅을 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었는데, 실제로 소원이 이뤄져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영구 병원장은 “이번 소원 성취 프로그램이 난치병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의미있는 사회공헌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