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채용 회복에도 여전한 문과 취준생 수난시대
“작년보다 채용이 늘었다고는 하는데 문과 졸업생이 갈 만한 일자리는 많이 늘지 않은 것 같아요.” 서울에 사는 취업준비생 조모 씨(26·여)는 최근 채용시장이 지난해보다 나아졌는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그는 졸업을 1년 유예하고 지난해 여름에 대학..
동아일보 2022.05.03 -
[주요기사]
우리은행, 연세대와 AI 연구개발 '맞손'..."인공지능, 금융에 접목"
우리은행과 연세대가 인공지능(AI) 연구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일 우리은행과 연세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금융권 화두인 가운데 연세대는 국내 주요 대학 최초로 ‘인공지능..
아주경제 2022.05.03 -
[교육뉴스]
IBS, 연구지원 체계화 위한 ‘조직 개편 ’ 실시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연구지원 행정을 체계화하고, 소통과 안전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행정조직 개편과 인사 발령을 지난 1일 자로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원장 직속 행정조직을 3개 본부, 1개 센터, 3개 실, 19개 팀으로 새롭게 편제했다. IBS는 대전 본..
메디컬투데이 2022.05.03 -
[교육뉴스]
국토부·교육부, 공간정보 특성화대학 8곳 지정
정부가 공간정보 특성화 대학교로 4년제 일반대 8곳을 지정하고 3년 동안 45억원가량을 지원한다. 국토교통부는 교육부 등과 협력해 공간정보 융복합 혁신인재를 양성한다고 2일 밝혔다. 부처 협업형 혁신인재 양성 사업에 공간정보 분야가 포함되면서 공간정보 특성화..
전자신문 2022.05.03 -
[교육뉴스]
한국판 미네르바대학 "면접 3번 봐 선발, 미·중·일·러 돌며 수업"
아직 교육부의 최종 설립인가도 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학부모의 입학 문의가 쇄도하는 대학이 있다. 내년 3월 개교를 앞둔 태재디지털대학교(태재대학)다. 세계적인 혁신 대학으로 꼽히는 미네르바 스쿨의 교육 모델을 국내에 처음 적용하는 대학으로 주목받는 태재대..
중앙일보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