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ISSB의 ESG 공시 초안을 보는 4가지 포인트-문두철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동반경영연구센터장
국제회계기준(IFRS)재단 산하에 있는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는 지난 3월 31일 국제 지속 가능성 공시를 위한 기준서인 IFRS 지속 가능성 공시기준 공개 초안을 발표했다. 공개 초안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시 협의체(TCFD)의 권고안에 따라 지배구조, 전략..
한국경제 2022.05.10 -
[칼럼]
통합형 소프트파워를 위한 공공외교-백우열(연세대 교수·정치외교학과)
2020년대 들어서 세계 주요국들은 ‘경제안보(economic security)’를 국가안보의 핵심 분야로 간주하기 시작했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 경제의 핵심적인 산업제조국가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가치 사슬과 공급망의 부분적 균열 및 붕괴 현상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
국민일보 2022.05.10 -
[교육뉴스]
‘단순 잔업’ ‘허드렛일’에 또 다시 우는 대학생, ‘현장실습 인턴제’의 허와 실
다양성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업이 늘어나면서 대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여러 활동을 준비한다. 특히 대학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의 경우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일정 기간 일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
한국대학신문 2022.05.10 -
[인물동정]
이진우 세계족부외과학회장 취임
이진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최근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세계족부외과학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학회는 족부와 족관절학 분야를 연구하는 전 세계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모인 단체다.
조선일보 2022.05.10 -
[인물동정]
“윤 대통령, 검찰 경험 극복할 수 있어야”-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정치는 이견을 조정하고 타협하고 통합하는 것이 근본적인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정치 영역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이견 조정이나 갈등 해소, 타협의 경험보다는 수사, 직진, 압박, 집행, 돌파의 경험이 대부분이었다. 따라서 윤석열 정부는 대통령이..
한겨레 202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