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K-NIBRT 사업단, ‘2025 바이오코리아’ 참가 - 협력형 부스 운영 및 제약바이오 연구 및 생산제조 인력개발 세미나 성료 - |
연세대학교 K-NIBRT 사업단은 지난 5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바이오코리아’에 참가해 ‘연세사이언스파크’를 주제로 협력형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부스 운영은 연세대 K-NIBRT 사업단을 비롯해 첨단바이오특성화대학원, 양자정보기술연구원, 제약산업학협동과정,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바오밥에이바이오, 에피바이오텍) 등 총 5개 기관이 협력하여 구성됐으며, 연세사이언스파크의 연구·교육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연세대 K-NIBRT 사업단은 ▲사업 운영 및 계획 소개(부스 내벽 자료 및 홍보 영상) ▲교육과정 안내 및 카탈로그 배포 ▲비학위과정 홍보 및 1:1 현장 상담 등을 통해 많은 관람객과 소통했으며, 이를 통해 바이오 실무 인재 양성에 대한 산업계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균희 연세대 K-NIBRT 사업단장은 “이번 부스 운영은 교육기관 간 협력의 좋은 사례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현장에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산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인재 양성 기반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5월 7일 개최된 ‘제약바이오 연구 및 생산제조 인력개발 세미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연세대 K-NIBRT 사업단의 공동 주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붙임 바이오코리아 사진 3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