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7학년도 여름학기 신규 입사신청 안내 2017.06.02

 

2017학년도 여름학기 신규 입사신청 안내

 

 

YONSEI UNIVERSITY

여름방학 전체기간[2017.6.24.()13:00입사 8.22()12:00퇴사]이 거주기간이며, 단기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우정원은 잔여자리가 적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자격 및 선발 방법

. 신청기숙사 및 지원 자격(아래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함)

1) 무악1,2학사 및 우정원(지방 및 해외거주자로 아래 해당되는 학생)

신촌캠퍼스 일반 및 전문대학원 재학생

(법학전문대학원 및 법학과 학생은 법현학사만 지원)

신촌캠퍼스에서 하계계절학기를 등록한 학부 재학생(원주, 국제캠퍼스 및 타교생 포함)

, 교외에서 진행되는 단기 계절수업은 제외함.(하계교양체육 및 1학점 자원봉사 등)

학부생에 한하여 계절수업을 수강하는 휴학생도 지원가능

의료원 관련학과는 제외.

 

2) 무악3학사

1순위 : 신촌캠퍼스에서 하계계절학기를 등록한 치의예, 간호학과 학부 재학생

(원주, 국제캠퍼스 학생 포함). , 교외에서 진행되는 단기 계절수업은 제외함.

(하계교양체육 및 1학점 자원봉사 등)
2순위 : 원주캠퍼스 학생중 신촌세브란스 병원 실습생
(실습확인서를 스캔하여, e-mail로 제출, 6/9까지)jeyoun@yonsei.ac.kr

3순위 : 국제캠퍼스 송도학사 치의예과 동아리 공연 준비생

(치과대학 공문 요청자에 한함)

3) 법현학사

법학전문대학원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생

 

. 선발 방법 : 인터넷 접수 후 순위 내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

 

. 주요안내

1) 신촌캠퍼스 생활관에 이미 선발되어 거주중인 학생은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2)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대학원 법학과 학생은 법현학사로만 지원 가능

3) 학부생에 한하여 계절학기수업을 수강하는 휴학생도 지원가능

4) 주의사항 : 법현학사는 건물이 8차선 대로면과 인접하여 도로소음 있음

 

 

2. 기숙사비 및 시설 안내

온라인 지원서에는 아래 기숙사중 지원 가능한 기숙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숙사

인실

거주대상

기숙사비

방크기

샤워실및화장실

편의시설

무악1학사

2인실

남자학부

414,770

4.09

층별 공동

휴게실, 매점, 체력단련실, 독서실, 세탁실, 컴퓨터실, 세미나실

무악2학사

2인실

여자학부,

남여대학원

435,420

4.09

층별 공동

휴게실, 식당, 매점, 독서실, 빨래방, 세탁실, 컴퓨터실, 기도실

무악3학사

2인실

남자대학원

여자학부

426,570

4.27

층별 공동

휴게실,매점,체력단련실,독서실,세탁실,컴퓨터실,예배실,기도실

무악6학사

(우정원)

2인실

남녀_ 학부 및 대학원

698,560

6.8

사생실내

커뮤니티룸,세탁실,체력단련실,스터디룸,기도실및세미나실,셀프키친

3인실

446,040

6.8

사생실내

법현학사

(신축건물)

2인실

남녀_대학원

698,560

6.9

사생실내

편의점,카페,세미나실,체력단련실,스터디룸,휴게실,세탁실

무악4학사

2인실

여자대학원

463,740

4.27

층별 공동

휴게실, 체력단련실, 요가실, 독서실, 세탁실, 컴퓨터실, 셀프키친

무악4학사 외국인동

1인실

남녀_ 학부 및 대학원

1,047,250

6.4

사생실내

2인실

698,560

8.6

사생실내

 

3. 온라인 신청 기간 및 방법

. 온라인 신청 기간 : 2017.6.8.() 10:00 ~ 6.9() 23:00

. 신청 방법 : 생활관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housing) 기숙사 신청 팝업창

. 신청과 동시에 아래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필수 제출 서류(1,2학사, 우정원 접수자 전원/ 3학사, 법현학사는 제외)

. 제출 방법 : 등기우편접수(원본제출) 또는 생활관 업무시간 중 방문 제출(무악1학사)

일반우편물은 기간 내 도착하지 않거나 중도에 분실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주소 : ()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생활관 행정실 (무악1학사)

. 제출 기간 : 2017.6.2.() ~ 6.8() / 09:00~17:00까지

. 제출 서류 안내

1)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서류 좌측 상단에 학생이름 및 학번 기재

2) 아래 해당하는 서류를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함

3) 전 구성원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표시로 발급받거나 흑색으로 지운 후 제출

4) 제출서류 유효기간 : 제출일 기준 한달이내 발급분

5) 허위 서류 또는 기재사항에 허위사실 확인 시 입사신청(선발자격)에서 제외함

국내거주자로 부모와 학생이 같은 거주지에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1

부와 모의 주민등록 거주지가 다를 경우

: , , 학생의 주민등록등본 각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 1

학생이 한부모 가정일 경우

: 함께 거주하는 부()와 학생의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부 또는 모 명의로 발급) 1

해외거주자

: 본인과 가족의 재외국민등록부등본 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또는 가족임을 확인 가능한 서류)

국내 외교통상부에서 발급 가능 / 연락처 02-2100-2114

부모가 해외에 있고 학생이 국내거주중일 경우

: 부모의 재외국민등록부등본과 학생의 주민등록등본 각 1부 및 가족관계증명서 1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복사본(, 뒷면을 한 면에 복사) 또는 여권사본 1

(외국인 등록증 및 여권사본에 한하여 e-mail제출가능 : muakdorm@yonsei.ac.kr)

장애인 : 학생 본인의 장애인증명서 1/ 지원 자격 충족 시 우선선발 대상

 

5. 입사자 발표

. 발표일 : 2017. 6. 13() 17:00

. 발표확인 : 생활관 홈페이지(http://web.yonsei.ac.kr/housing)

 

6. 결핵검사

. 입사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결핵검사(흉부X선 검사) 후 의사 소견서 또는 진단서를 입사당일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검사를 기피하거나 검사결과 공동생활이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기숙사 입사를

취소하게 됩니다. 또한 입사당일 진단서 미제출 시 입사가 불가능합니다.

. 진단서 유효기간 : 입사일 기준 2개월 이내 검사결과만 유효함

 

7. 기숙사비 납부기간 : 2017. 6. 14() ~ 6. 15()

 

8. 입사일 : 2017. 6. 24() 13:00 ~ 18:00

 

9. 퇴사일 : 2017. 8. 22() 12:00

 

10. 생활관 연락처 : 02)2123-8419, 3602, 3622

 

생 활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