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속기관

대학교회

대학교회는 연세대학교 창립정신을 따라 설립되어, 교목실의 목회적 돌봄을 받는 교수와 학생, 가족들과 지역 주민들의 신앙공동체입니다. 음악대학 교수들의 봉사로 오르간 연주 및 성가대의 찬양과 함께 장중한 주일예배를 드리며, 교육, 친교, 선교 등의 봉사와 더불어 학원선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학교회는 장로교와 감리교 등 연세대학교 설립에 공헌한 교파들과 협력하며, 평신도 중심의 개방교회를 지향하며, 한국교회의 모범적인 교회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내 위치

대학교회루스채플

전화번호

02) 2123-7360~1

대학교회 홈페이지로 바로 가기
주일예배

예배 및 교회안내

주일예배

매주일 오전11시 루스채플에서 예배를 드리며 영어 동시통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모실이 있어 유아를 동반하실 수 있습니다.

교회학교 예배

매주일 오전 11시에 유치부(루스채플 유치부실), 초등부(원일한홀101호), 중고등부(원일한홀B101호)가 각각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대학부(신촌) 예배

매주일 오후 2시 루스채플에서 예배를 드리며, 젊음의 감각을 반영한 뜨거운 찬양과 기도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대학부

대학부(국제) 예배

매주일 오전 11시 크리스틴채플(국제캠퍼스)에서 예배를 드리며, 1학년을 중심으로 뜨거운 예배와 따뜻한 식사 교제, 선배들과의 진지한 성경 공부 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요 중보기도 모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원일한홀 101호에서 주일 성서정과의 말씀을 나누고, 공동의 기도제목을 놓고 함께 기도합니다.

세례식과 성찬식

매년 부활주일과 성탄주일 예배 중에 유아세례, 성인세례, 입교 등의 예식이 있고, 성찬식은 1월 첫 주일과 4월 종려주일, 7월 첫 주일과 10월 세계성찬주일에 거행합니다.

주일 성서연구

매주일(방학제외) 오전 10시 루스채플 113호에서 성서연구가 전문 신학자를 강사로 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신도 신앙강좌

5주가 있는 달의 다섯 째 주일 예배 후에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신앙인의 삶과 고민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합니다.

선교회 및 자치회

남녀선교회(65세이상), 제1장년회(60세이상), 제2장년회(50세이상), 제1청장년회(40세이상), 제2청장년회(30세 이상 신혼부부 및 싱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월 1회의 정기모임과 수시 친교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나바다 자선바자회

1994년 이래로 매년 개최되는 아나바다 행사는 2018년부터는 연세동문회와 여자동문회, 동문기업과 생활협동조합 등 연세 전체의 관심 아래 6월 둘째 주일에 진행합니다. 생필품 판매와 기부 등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은 학생점심식권 후원(매학기 100명 학생), 기숙사비 지원 (매학기 10명 학생), 탈북학생동아리, 연세기독학생연합회, 연세선교사자녀 모임 등 운영비 지원, 미혼모자립지설 애란원 지원, 심장병어린이 수술비 지원 등에 전액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나바다

교직원

교직원 목록
소속 직위(직급) 성명 전화 E-mail
대학교회 담임목사 김동환 dh0808@yonsei.ac.kr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