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언더우드국제대학 테크노아트학부, 2017 DFK 캡스톤 갈라나잇 개최 Vol. 610

언더우드국제대학 테크노아트학부, 2017 DFK 캡스톤 갈라나잇 개최

 

다양한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 선보여

 

 

지난 6월 21일 언더우드국제대학 테크노아트학부 학생들의 2017 DFK 캡스톤 갈라나잇(Design Factory Korea Capstone Gala Night)이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언더우드국제대학 학생 및 교원뿐 아니라, 구글 코리아, 엘지전자, 삼성 SDS, 서울대, 인하대, Dwight School, Chadwick International School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테크노아트 캡스톤 프로젝트(Techno-Art Capstone Project)는 테크노아트 학부의 세 전공인 문화디자인 경영(Culture & Design Management), 정보 인터랙션 디자인(Information and Interaction Design), 창의기술경영(Creative Technology Management) 학생들이 협력하는 프로젝트 형식의 수업이다. DFK 캡스톤 갈라나잇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학생들이 열심히 작업한 작품들을 심사위원과 관객들 앞에서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 총 12개의 팀이 애플리케이션, 웹 서비스, 제품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후 심사위원들은 아이디어의 창의성, 실현 가능성 그리고 작품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최고의 아이디어상을 선정했다. 올해의 심사위원상은 해외 직구 사용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다는 반품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Winsurance팀이 수상했다.

 

전수진 테크노아트학부장 및 정보인터랙션 디자인 전공책임 교수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DFK 캡스톤 갈라나잇은 매년 참석하는 기업 및 관계자들이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과정, 결과물의 완성도, 발표 능력 등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실무자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우수하다고 평가한다. 성공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017.09.04

vol. 61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