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제4회 독서와 프레젠테이션 대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7-07

제4회 독서와 프레젠테이션 대회 개최

 

 

 

 

“제4차 산업혁명과 ‘우리’”를 주제로 지난 5월 31일, 올해로 4번째를 맞은 RC학술제 ‘독서와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제4차 산업혁명과 ‘우리’”라는 주제 하에 『로봇의 부상(마틴 포드)』,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테크노 인문학(이진우)』, 『제4차 산업혁명(클라우스 슈밥)』, 『제2의 기계 시대(에릭 브린욜프슨, 앤드루 맥아피)』의 5권이 대상 도서로 선정됐다.

 

 

 

 

총 68개의 팀이 지원하고 30팀이 최종 제출한 독후감과 PPT를 토대로 예심을 거쳐 최종 5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다섯 팀은 ‘인 앤 아웃’(사회학 박선우, 경영학 안은재), ‘아뜰리치나’(노문 이승언, 안인혁, 이가을), ‘지진’(사회학 정유진, 김지민), ‘금관가야’(사학 이예은, 불문 권서연, 사회학 김현지), ‘10001’(경영 하승현, 장세인)이었다. 본선에 진출한 다섯 팀을 평가하기 위해 90여 명의 청중평가단도 함께 했다. 본선에 진출한 다섯 팀은 10분간 준비한 발표를 진행하고, 5분 동안 청중평가단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모든 발표가 끝난 후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URL을 통한 청중평가단의 투표가 이어졌다. 두 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대망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영광의 최우수상은 ‘지진’, 우수상은 ‘인 앤 아웃’이, 장려상은 ‘아뜰리치나’, ‘금관가야’, ‘10001’ 팀이 수상했다.

 

 

 

 

독서와 프리젠테이션 대회는 학생들의 다양한 독서를 바탕으로 주제에 대한 논리적 전개를 이끄는 능력을 함양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개발하는 장이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생각의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독서와 프리젠테이션 대회에 앞으로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

 

vol. 60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